▲ 27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한국교회연합(한교연,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 대표회장 채영남 목사) 등 6개 단체가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중강당에서 ‘한국교회 19대 대선정책 1차 포럼’을 진행했다. 발제자들이 발제를 이어가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강수경 기자] 27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한국교회연합(한교연,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 대표회장 채영남 목사) 등 6개 단체가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중강당에서 ‘한국교회 19대 대선정책 1차 포럼’을 열고 ‘한국교회가 함께할 대선정책 무엇인가’를 주제로 보수진영 내 의견을 모았다.

한국교회 보수연합단체들은 이날 배포된 ‘결의문(안)’을 통해 ‘동성애 차별금지법’ 반대를 거듭 강조했다. 이들은 “19대 대선을 앞두고 동성애를 옹호하고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제정하려는 일부 시민단체들의 움직임에 우리는 심각한 우려를 표명한다”며 “이를 지지하거나 대변하는 대선 후보자가 있다면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또 “동성애 차별금지법에 대한 후보자들의 입장을 파악해 정보를 공유하고 한국교회의 정책과 비교해 합당한 판단을 할 것”이라고 엄포를 놓았다.

포럼에서 에스더기도운동 대표 이용희 교수는 ‘동성애 차별금지법에 대한 한국교회의 입장-2017년 대선과 동성애 차별금지법’을 주제로 발제를 진행했다. 이 교수는 “정부가 공권력을 동원해 동성애를 정상적이고 윤리적인 것으로 받아들이도록 강제하는 것은 국민 대다수의 자유를 심각하게 억압하는 법의 형평성의 원칙에 어긋나는 역차별”이라고 비판했다. 또 차별금지법이 제정될 시 “동성애를 ‘죄’로 명문화하고 있는 성경은 불법한 책이 되고, 동성애가 죄라고 성경대로 가르치는 교회는 불법 집단이 된다”며 “학교에서는 성교육 시간에 이성 간 성행위 뿐만 아니라 동성 간 성행위를 배워야만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보수 개신교계는 역사문제에 대해서도 비판과 함께 요구를 이어갔다. 이와 관련해 ‘역사바로세우기와 근대문화유산에 대한 한국교회의 입장-대한민국의 역사정립과 근대문화 유산 보호’를 주제로 발제한 서울 신학대학교 박명수(현대기독교역사연구소 소장) 교수는 여섯 가지를 제안했다. 그는 ▲헌법 개정 통해 1948년 대한민국 정부 탄생 언급 ▲대한민국역사정립특별위원회 설치 ▲역사교과서에 개신교가 한국사에 끼친 영향을 공정하게 기술할 것 ▲근대문화 보존할 수 있도록 헌법 개정 ▲근대문화 보존법 제정 ▲기독교역사문화박물관 건립하고 정부가 만든 각종 근대문화박물관에 기독교 통한 근대문화 유입 관련 전시할 것 등을 요구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한국교회연합(한교연,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 대표회장 채영남 목사), 한국교회동성애대책협의회(대표회장 소강석 목사), 한국교회평신도단체협의회(대표회장 김우제 장로), 한국기독교평신도세계협의회(대표회장 심영식 장로)가 함께했다.
 

▲ 27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한국교회연합(한교연,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 대표회장 채영남 목사) 등 6개 단체가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중강당에서 ‘한국교회 19대 대선정책 1차 포럼’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