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임태경 기자] 기획재정부는 30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에서 인도 재무부와 양국 경제협력 활성화를 위한 재무당국 간 경협촉진협의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 한국 측은 진승호 기재부 대외경제국장이 수석대표로 참석하고 인도 측은 재무부 경제실 인프라 국장(한국 경협 담당)이 대표로 나온다.

협의회에서 양측은 한·인도 금융패키지 실행체계 구축, 인프라 개발협력,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KSP), 개발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경협 발전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015년 5월에 열린 한·인도 정상회담에서 한국 측은 인도 인프라 개발에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10억 달러와 수출금융 90억 달러 등 총 100억 달러 규모의 금융패키지를 지원키로 약속한 바 있다.

인도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신흥강국 중의 하나로, 약 12억 인구의 거대 내수시장 등에 힘입어 대표적인 ‘넥스트 차이나’로 부상하고 있다.

기재부 관계자는 “해외 시장 다변화의 필요성이 큰 한국 경제에 중요한 전략적 파트너 국가”라며 “이번 재무당국 간 경협촉진 협의회에서 양국 경제협력 활성화를 위한 의미 있는 논의 진전을 도출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