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4일 중국 하이난성 충하이시의 보하오포럼 행사장에서 한화그룹 김동원 상무(사진 왼쪽)가 중국 텐진시 짜오하이샨 부시장(오른쪽)을 만나 텐진시 자유무역지대의 최근 투자환경 및 상호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등 민간경제외교활동을 펼쳤다. (제공: 한화그룹)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차남 김동원 상무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보아오포럼에 참가했다.

26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동원 상무는 중국 하이난성 충하이시의 보아오에서 개최된 보아오퍼럼에 참석, 활발한 경제활동을 펼쳤다.

특히 올해는 한화그룹이 국내기업으로는 최초로 아시아 스타트업 20개사를 초청해 “From ‘Made in Asia’ to ‘Created in Asia’”를 주제로 보아오포럼의 공식세션 라운드 테이블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보아오 Dongyu Island Hotel에서 24일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중국, 일본, 한국, 인도, 태국 등 아시아 권역 2~30대 스타트업 창업자 20명이 패널리스트로 참석했다.

행사를 마친 후 김동원 상무는 “아시아권역의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들과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하면서 대기업 주도 최초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한화의 드림플러스도 국내외 스타트업들의 꿈이라 표현되는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힘을 보탤 것이다”고 밝혔다.

한화그룹에서는 이번 보아오포럼에 한화자산운용 김용현 대표이사, 한화생명 김동원 상무, 한화생명 황승준 상무 등이 참가해 포럼이 진행되는 4일간 글로벌 리더들과 활발한 교류의 장을 가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