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공산순환로. (제공: 대구시청)

도심에서 쉽게 갈 수 있는 벚꽃 길 32곳 소개

[천지일보 대구=송성자 기자] 봄꽃 여행을 떠날만한 여유가 없다면 일상 속에서 쉽게 갈 수 있는 대구 ‘봄내음길’에서 봄날의 추억을 만들어 보자.

기상 관련 자료에 따르면 대구지역은 평년보다 2~5일 빠른 오는 26~27일부터 벚꽃이 개화를 시작할 것으로 전망된다. 벚꽃의 절정시기는 개화 후 만개까지 일주일 정도 소요되는 점을 고려하면 4월 첫째 주에는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다. 팔공산순환도로 등 도심 외곽이나 산간 지역은 기온이 낮아 개화시기가 조금 더 늦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말나들이 코스로 손색없는 벚꽃 길부터 출·퇴근시 봄의 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대구 ‘봄내음길’ 32곳을 소개한다.

출·퇴근길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봄내음길에는 화랑로, 현충로, 구 앞산순환도로, 두류공원로, 무학로, 신천동로, 범안로, 사수로, 하목정길 등의 꽃길이다.

봄 햇살을 맞으며 드라이브하기 좋은 봄내음길은 지역의 대표 벚꽃 길로 유명한 팔공산순환도로와 옥포로, 다사로, 헐티로 등이 있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가벼운 산책으로 만나는 봄내음길로는 앞산공원, 두류공원, 수성유원지, 동촌유원지와 망우당공원, 금호강 둔치, 꽃보라 동산(도청교 부근) 및 신천 둔치 등이 있다.

▲ 신천둔치. (제공: 대구시청)

금호강 및 신천 둔치는 연분홍빛 벚꽃과 노란 개나리꽃 사이로 강바람을 맞으며 자전거를 타기에도 좋다. 공원과 유원지는 야간에도 색다른 벚꽃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하다.

삼림욕을 덤으로 만날 수 있는 봄내음길로는 대구올레 팔공산 7·8코스와 연계되는 팔공산순환도로, 앞산 자락길이 있는 앞산공원과 진달래(참꽃) 군락지가 있는 비슬산을 추천한다.

아울러 대구지역에서 열리는 봄꽃축제로는 이월드(구우방랜드) 벚꽃축제, 달성군 달창지길 벚꽃축제, 옥포 벚꽃축제, 팔공산 벚꽃축제, 비슬산 참꽃문화제 등이 있다. 영남권 젖줄인 낙동강의 멋들어지는 풍광과 봄꽃을 벗삼아 산들산들 불어오는 강바람을 느끼며 트레킹이나 자전거 타기에 최적의 장소로는 달성군 강정보 녹색길(육신사~성주대교~강정보)이 안성맞춤이다.

남정문 대구시 공원녹지과장은 “매서운 겨울 한파를 이겨낸 봄의 전령사들이 약속이나 한 듯 하나 둘 우리 곁으로 찾아오고 있다”며 “시민들이 가족, 연인, 친구 등과 함께 도심 ‘봄내음길’에서 행복한 봄날의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 비슬산. (제공: 대구시청)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