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김성원 대변인. ⓒ천지일보(뉴스천지)DB

“가짜 경선으로 뽑힌 대선 후보, 가짜 후보일뿐”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이 24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의 지난 2월 12일 전북 전주 대선 지지 행사에 대학생이 동원됐다는 의혹 보도와 관련해 “동원과 불법으로 얼룩진 ‘가짜 경선’으로 뽑힌 대선 후보는 ‘가짜 후보’일 뿐”이라며 비판했다. 

김성원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당일 160여명의 학생은 4대의 버스를 나눠 타고 행사장에 참석하였고, 이후 인근 뷔페로 이동해 식사를 하고 영화관에서 단체로 영화 관람을 했으며, 관련 경비는 정부가 지원한 연구비에서 지급됐다고 한다”면서 “식사와 영화 관람은 불법 기부행위에 해당 되며, 버스를 대절하여 특정 정치인의 지지 행사에 참석시킨 것은 공직선거법 제237조 제1항의 3조에 규정돼 있는 ‘선거의 자유 방해죄’에 저촉될 소지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선관위에 대해 “모든 의혹에 대해서 철저히 조사하고, 위법 사실이 있다면 검찰에 고발 조치해야 한다”며 “정부 지원 연구비가 특정 후보 지지를 위해 쓰인 부분도 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또 “더불어민주당은 ‘자발적 국민 참여경선’이라고 자랑했지만, 곳곳에서 동원과 강제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 경선 현장투표 결과로 보이는 자료가 대량 유출돼 논란이 되고 있다”며 “지금까지 드러난 사실이 빙산의 일각은 아닐지 심히 우려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