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 (42) 계 6장 붉은 말과 검은 말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 (42) 계 6장 붉은 말과 검은 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에 공개된 신천지-한기총 교리비교 영상에 대한 교계 반응이 뜨겁다. 신학대학생들이 해당 영상을 시청한 것은 물론 ‘신천지 교리가 맞다’고 인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한국교회에 충격을 줬다. 신천지-한기총 교리 전쟁도 더욱 가열되는 분위기다. 아울러 본지에도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코너를 지속해달라는 독자의 요청이 이어졌다. 이에 본지는 신천지예수교회와 개신교 대표 연합기구인 한기총 소속 교단의 교리를 독자 스스로 판단해볼 수 있는 코너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를 선보인다.

 

 

42. 계 6장의 붉은 말과 검은 말

▶ 한기총의 증거

“붉은 말은 전쟁과 피 흘림 붉은 공산주의, 극도로 확산된 전쟁과 경제적 대공황(파탄)이다.” “검은 말은 육적 기근과 경제적 파탄이며 불경기로 인한 비참한 현실이다”
- 장로교 하○○ 목사 ‘온누리교회 강해시리즈 요한계시록’ 중 (출처: 유튜브)
- 순복음 조○○ 목사 저서 ‘평신도를 위한 요한계시록 강해’ 중
- 장로교 송○○ 목사 ‘셋째 인의 비밀 검은 말’ 강해 중 (출처: 유튜브)
- 순복음 조○○ 목사 저서 ‘요한계시록’ 중

정복자가 나타나서 싸움이 붙고 전쟁이 일어나면 대전쟁이 일어난다. 전쟁을 일으키면 붉은 말이 나타나서 확산된다. 국부전이 전 세계 전쟁으로 변하게 되고 나라와 나라가 전쟁을 하게 되니 그게 붉은 말이다.

붉은 말은 전쟁과 피를 의미한다. 이제 처참한 살륙전이 일어날 것이다. 또 붉은 말이라 했으니 이는 붉은 공산주의를 가리킨다.

말세에 나타나는 징조 중에서 기근에 해당하는 징조를 묘사하는 것이다.

전쟁이 휩쓴 다음에 오는 것은 무엇인가. 기근이다. 그 다음에는 생산해야 될 노동직인 한참 젊은 청년들이 전선에 나가 있기 때문에 경제적인 파탄이 오는 것이다.

 

▶ 신천지의 증거

“네 생물 곧 심판하는 네 그룹 중 하나다”

‘붉은 말’을 극도로 확산된 전쟁, 피 흘림, 공산주의로 보고, ‘검은 말’은 육적 기근, 경제 파탄, 불경기로 인한 비참한 현실이라고 한다면 예수님이 공산주의를 출현시켜 전쟁을 일으키고 피 흘리게 하고, 세상의 불경기를 조장하여 경제적인 파탄에 이르게 하신다는 것인가?

계 6장은 일곱 금 촛대 장막의 목자와 성도들이 범죄하고 회개치 않으므로(계 2, 3장), 예수님이 보좌 앞 네 생물을 들어 배도한 선민을 심판하시는 내용이다. 네 생물은 네 천사장이며, 배도한 선민을 심판하기 위해 예수님이 들어 쓰시는 군대 장관이다(수 5:14). 그러므로 계 6장의 ‘붉은 말’과 ‘검은 말’은 각각 ‘네 생물 곧 심판하는 네 그룹(겔 10:14~15) 중 하나’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