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샵과 카페의 만남, 시너지효과 증대

 

커피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외국계 기업은 물론 토종 커피 브랜드는 그야말로 전쟁을 치렀다. 많은 브랜드가 생성됨은 물론 다양한 마케팅과 서비스가 등장해 기업은 어려웠지만 고객은 행복했다. 이곳을 찾는 고객들은 예전과 다르게 단순히 커피만을 즐기러 온 것이 아닌 웹서핑, 독서 등 자기만의 시간을 갖고자 하는 성향을 나타냈다.

고객 니즈가 자기만의 독립공간과 여유를 즐기려는 것으로 변하다보니 관련 업계에서는 이러한 수요에 따라 다양한 마케팅과 변화를 시도했다. 특히 여성 관련 매장에서는 이들을 잡기위해 다양한 아이디어가 돌출돼 ‘짭짤한’ 매출까지 챙기고 있다.

네일아트프랜차이즈 골든네일이 대표적이다. 패션과 트렌드에 앞서가는 여성고객을 위해 본업인 네일케어매장에 카페를 접목시켜 론칭했다. 바로 카페 ‘골든네일’이다.

카페 골든네일은 매장을 양분해 한쪽에 마련된 네일케어샵에는 네일아트는 물론 손질,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편에는 여느 카페 못지않은 인테리어로 커피와 차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물론 웹서핑과 독서도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투리시간을 이용해 네일샵을 찾는다는 회사원 이미영(27, 여) 씨의 경우 “주말에는 바빠 약속 등 겹치다보니 네일샵에 갈 엄두가 안 났다”면서 “골든네일에는 카페도 함께 있어 아예 이곳에서 약속을 잡았다”고 말했다.

커피매장에서 제공하는 샌드위치, 케이크도 매장 한편에 마련돼 즐거움을 더했다. 그야말로 여성을 위한 토탈 매장으로 변신을 꾀하고 있는 골든네일은 이외에도 다양한 뷰티 관련 아이템을 접목시켜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골든카페에서는 네일케어와 손눈썹관리, 화장품판매, 액세서리 판매 등으로 회원 확보는 물론 안정적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뷰티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라면 골든 네일카페매장을 꼭 둘러볼 것을 추천한다.

이처럼 고객니즈 변화에 정확하고 다양하게 접근해 고객만족을 이끌고 있는 골든네일은 지속적으로 매장복합화에 나설 계획이다. 골든네일이 들어선 곳, 인근 타 매장과 경쟁에서도 우위를 달릴 수 있는 것이 이러한 이유다.

문의) 02-2065-0744 http://www.golden-nail.co.kr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