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 다국어 힙합 UCC 콘테스트’ 포스터 (제공: 워드파이)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5개국 단어학습기 워드파이가 ‘제1회 다국어 힙합 UCC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오는 8월 25일에 최종 우승자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제1회 다국어 힙합 UCC 콘테스트’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5개 국어를 힙합 리듬에 맞춰 재밌게 암기함으로써 워드파이의 학습효과를 체험하고 학생들의 외국어 학습동기와 성취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워드파이 관계자는 “이번 콘테스트는 ‘힙합으로 5개 국어 단어를 암기하자’를 주제로 어린이부터 초·중·고 학생, 일반인까지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학생 혼자 참여해도 좋고, 부모와 자녀, 선생님과 학생 혹은 친구들끼리 단체로 참여해도 좋다”고 설명했다.

UCC는 샘플 영상을 보고 자신 있는 2개 국어를 선택해 노래를 익힌 후 MR 반주에 맞춰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촬영해서 전송하면 된다. 샘플 영상과 MR 반주는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는 유튜브에 업로드된 영상의 ‘조회수’와 ‘좋아요’ 수를 기준으로 네티즌 평가를 100% 반영한다.

1·2·3등과 특별상(워드파이상) 수상자를 선정해 차등 상금과 워드파이패드를 지급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워드파이북 세트와 유아용 고급 선글라스, 워드파이패드 50%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워드파이 박상철 대표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언어 습득이 가장 활발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스트레스 없이 외국어를 배우고, 학습에 재미와 자신감을 느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1회 다국어 힙합 UCC 콘테스트’는 오는 8월 20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