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승철 고용노동부 천안지청장(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21일 ㈜한국유에스지보랄 공장 노사와 ‘노사의 사회적책임 실천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고용노동부 천안지청)

‘노사정 사회적책임 실천 협약’ 체결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고용노동지청(지청장 양승철)이 21일 ㈜한국유에스지보랄 노·사와 상생협력을 위해 노사의 사회적책임 실천 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충남 당진시 ㈜한국유에스지보랄 공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양승철 지청장을 비롯해 손현달 공장장, 한재필 노동조합 위원장,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천안고용노동지청 따르면, 이번 협약은 대내외 경기의 불확실성으로 경제 상황이 어려운 가운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노사 간 협력과 더불어 정규직·비정규직 간, 원·하청 간 격차 해소 등 노사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통해 동반성장해야 한다는 공감대 속에서 체결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유에스지보랄 노사는 ▲청년 일자리 확대,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 ▲비정규직 남용을 지양하고 정규직과 비정규직 근로자간 격차해소를 위해 노력 ▲중소 협력사의 노동환경과 근로조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 ▲직무와 성과 중심의 임금체계 개편, 공정한 채용·인사운영 정착을 위해 노력 ▲장시간 근로관행을 지양해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

천안고용노동지청은 상기 협약을 바탕으로 ㈜한국유에스지보랄 당진공장 노사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도록 자문과 지원에 최선을 다한다.

양승철 지청장은 “한국유에스지보랄 당진공장 노사가 그동안 협력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상생하는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왔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 내에서의 노사 간 협력을 넘어 중소 협력사와 비정규직 근로자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