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필드호텔스쿨 호텔제과제빵전공 실습 모습 (제공: 메이필드호텔스쿨)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5성급 메이필드호텔이 직접 설립한 호텔전문교육기관 메이필드호텔스쿨(학장 장도현)이 오는 25일 2018학년도 호텔제과제빵전공 예비신입생을 위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입학설명회는 호텔제과제빵 교육과정과 졸업 후 진로, 자격증, 전형방법, 장학금 제도에 대한 안내로 진행된다. 희망자에 한해 특급호텔 제과장 출신 교수와의 진로상담이 이뤄지며 입학 상담 또한 가능하다.

참가 대상은 호텔제과제빵전공을 희망하는 2018학년도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 졸업자(검정고시 포함), 타 대학 재학생 및 학부모 또는 호텔제과제빵에 관심이 있는 자라면 누구나 해당된다.

메이필드호텔스쿨 호텔제과제빵전공은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전통 빵 기술을 가진 특급호텔 제과장 출신 교수진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 파티시에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쇼콜라티에, 케이크, 디저트에 대한 기초 지식과 설탕공예, 초콜릿공예 등 트렌드에 따른 실무교육도 하고 있다.

특히 취업에 용이한 국가자격증(제빵기능사, 제과기능사)과 민간 자격증(초콜릿공예기능사, 케이크 디자이너 등)을 학기 중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자연스럽게 제공하고 있다.

호텔제과제빵전공 관계자는 “호텔 현장을 그대로 재현한 최첨단 실습실을 갖추고 고급 제과제빵기술을 교육하고 있어 재학생들이 실습 현장에서 뛰어난 기량을 보이는 것은 물론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며 “실제 졸업자 대부분이 특급호텔 베이커리, 베이커리 연구소, 대기업 외식사업체로 대거 취업했다”고 전했다.

입학설명회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전날까지 참가 신청 가능하며, 25일 오전 11시 30분 메이필드호텔스쿨 신관 3층 강당에서 진행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특별장학금 혜택과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된다.

한편 메이필드호텔스쿨은 교육부 인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2년의 교육과정 수료 후 전문학사 학위 취득, 학사 학위 취득을 할 수 있다. 또한 4년제 대학 3학년 편입학이나 해외 대학 편입학이 연계된다.

현재 2018학년도 호텔제과제빵계열, 호텔관광경영계열, 호텔카지노계열, 호텔조리계열 신입생을 예비 모집 중이며, 예비 접수자들에게 특별장학금 혜택이 주어진다. 원서접수는 메이필드호텔스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