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맛과 가격에서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 사로잡기에 치중하는 씨푸드레스토랑은 많지만 고객 입장에서 정작 중요한 건 다름 아닌 서비스다. 제아무리 맛있는 음식도 대접하는 손길이 인색하면 고객은 실망하는 법.

공원처럼 아늑한 해산물 뷔페 에비슈라는 이런 점에서 철저한 준비 과정을 거쳤다.

점심 2만 원대, 저녁 3만 원대의 가격으로 값비싼 대게를 시간과 추가 비용에 관계없이 무한제공하는 건 에비슈라만의 자랑거리. 타임서비스나 추가비용으로 대게를 제공하는 다른 씨푸드 뷔페와 달리, 제대로 된 대게를 고객들이 마음껏 먹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에비슈라의 각종 프리미엄 즉석요리도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최고급 소고기만을 엄선한 스테이크와 4월 신메뉴로 선보인 키조개, 숭어, 연어, 도미, 참조개, 가리비, 부채가재, 새우, 가자미, 맛조개 등 10여 가지의 신선한 해산물을 전문조리가 즉석해서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어 신선한 프리미엄급 요리들을 맛볼 수 있다.

또한 4월 한 달 동안 고가메뉴인 킹크랩을 추가요금 없이 제공하고 있어 매장을 찾은 고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고객의 동선과 심리상태까지 파악하는 고객서비스는 눈여겨볼만하다. 이를 위해 에비슈라 측은 매일 고객접대교육을 실시하고, 서비스만족 점검표를 만들어 직원들끼리 공유하고 있다. 또한 테이블 설정과 메뉴 배치 등을 고려해 고객을 위한 최적의 서비스 환경을 마련했다.

씨푸드 뷔페 에비슈라의 직원 교육을 담당하는 강사는 “최상의 서비스가 최고의 매출로 직결된다는 각오로 주기적인 고객 서비스 교육을 하고 있다”며 “이로 인해 친절과 미소를 잃지 않는 직원들의 태도가 습관화돼 고객들의 반응도 좋다”고 밝혔다.

씨푸드 파크 에비슈라 측은 이 같은 직원 교육을 통한 내부 역량 강화로 한국 최고의 해산물레스토랑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문의) 02-3443-4455 www.ebishura.co.kr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