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능평 인터넷 강의 모바일 화면 모습 (제공: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능평(한국능률교육평가원)이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등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하는 국비지원 대상자가 아니어도 전액지원 가능한 교육원 내 심리상담사·독서지도사·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등을 무료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산하 직업훈련포털 HRD-NET에서 발급되는 국비지원카드(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는 실업자(구직자)와 근로자(재직자)에 따른 건강보험료 등 산정에 따라 등급이 나눠져 짧게는 1주일에서 길게는 1개월의 카드발급기간 후 교육훈련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련과정을 진행 시 준비기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

한능평은 서울남부교육청에 정식인가를 받은 온라인평생교육원으로 국비지원이 아닌 인재양성 등 자체지원이벤트를 통한 교육원 내 19가지 자격증 중 최대 3가지까지를 무상지원하고 있다.

관계자는 “1, 2급자격증을 동시 취득하는 100%온라인과정을 진행 중이다. 고졸 이상의 성인일 경우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입학원서나 훈련과정탐색표 등의 제출서류 없이도 지원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무료신청방법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반드시 ‘통합지원’을 입력 후 수강신청을 진행하면 되며 신청일에 따라 매주 월요일에 개강하는 각 기수별 반으로 배정이 완료된다.

수강생은 개강 이후 수강과 시험응시에 필요한 교안과 예상문제파일을 무료로 제공받게 되며 이벤트는 최대 100명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자격증은 업무분야에 따라 활용도가 구분된다. 아동심리상담사·노인심리상담사·청소년심리상담사는 대상별 상담구분을 통한 대처방안이 마련되며 교구와 매개체를 통한 심리파악을 진단할 경우 미술심리상담사·음악심리상담사·놀이심리상담사를 통한 활동유형이 전해진다.

전문검사형식을 통한 다양한 종류의 심리검사를 할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분노조절상담사·가족심리상담사 역시 많이 취득하는 과정이며 상황에 따른 자기대처능력을 판단할 수 있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학교폭력예방상담사·자기주도학습지도사 과정 역시 관련업무가 가능하다.

또한 인성교육을 위한 사전예방을 통해 클라이언트(내담자)의 올바른 인격을 형성시킬 수 있는 방과후지도사·독서지도사·인성지도사 역시 각광받고 있다. 그밖에 부모교육지도사·영재창의지도사·진로적성상담사 등 과정이 있다.

한능평 관계자는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산하에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있으며 4~6주 단기과정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과정”이라고 소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