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성애 기자] 도봉구가 지역 주민들에게 인권 의식과 문화를 전할 수 있는 인권교육활동가 양성과정을 오는 4월부터 운영한다.

주민 인권교육활동가 양성과정은 인권에 관심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인권 감수성 함양 및 사회적 약자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위한 교육을 통해 주민 인권강사를 양성하고자 하는 기본과정이다. 교육은 인권교육 전문기관인 ‘인권교육센터 들’에서 맡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진행한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4월 7일까지다. 지역사회에서 인권에 관심이 많고 활동에 적극적인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도봉구청 홈페이지에서 교육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구 홈페이지, 이메일, 팩스로 접수하거나 구청 감사담당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교육기간은 4월 13일부터 5월 25일까지 5주간으로 매주 화·목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인권 감수성·반차별의 이해, 어린이·청소년 인권, 인권의 가치, 인권의 역사와 변화 등으로 토론 및 강의식 교육을 병행하여 운영한다.

구는 체계적이고 실제적인 인권강사 양성을 위해 인권교육활동가 양성과정 수료 주민을 대상으로 심화과정인 아동권리교육 강사 양성과정도 수강할 수 있도록 연계할 계획이다. 최종 수료생은 지역사회 주민 인권강사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동진 구청장은 “주민 인권교육활동가 양성과정을 통해 인권에 대한 고민과 담론이 지역사회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인권 감수성과 인권 의식이 주민들에게 전달되어 지역에 인권 문화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