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권 바뀌면 즉각 폐기될 것”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7일 “문명고를 제외한 모든 학교현장에서 전면 거부당하며 사실상 사망선고를 받은 것과 다름없었던 박근혜 정부의 국정역사교과서는 완전한 실패로 끝났다”며 “정권이 바뀌면 즉각 폐기될 것이라는 점에서 엉터리 교과서의 최후”라고 말했다.

고용진 대변인은 이날 오전브리핑에서 “대통령이 탄핵당한 상황에서도 국민의 절대 다수가 반대하는 국정역사교과서를 끝까지 밀어붙인 이준식 교육부장관은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분명히 져야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고 대변인은 “문명고 학부모들이 제출한 국정교과서 연구학교 지정처분 효력정지 신청을 법원이 받아들였다”며 “이로써 문명고의 국정역사교과서 연구수업은 잠정 중단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확정판결까지 잠정 중단한다는 방침이지만 곧 새 정부가 들어선다는 점에서 사실상 전면 중단으로 봐야 할 것 같다”고 전했다.

또 그는 “재판부는 국회에서 국정교과서 폐기 여부가 논의되는 등 불확실한 상황에서 문명고 학생들이 국정교과서로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것은 현실적인 피해가 예상된다고 판결 이유를 밝혔다”고 덧붙였다.

고 대변인은 “교육부는 교육현장의 혼선과 반발만 불러일으킨 국정역사교과서를 당장 폐기하고 오만과 독선의 국정교과서 정책 실패에 대해 국민 앞에 사죄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