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검찰, 정유라 한국 송환 결정
덴마크 검찰, 정유라 한국 송환 결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선 실세’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씨. ⓒ천지일보(뉴스천지)DB

실제 송환까지 긴 시간 예상

[천지일보=강병용 기자] 덴마크 검찰이 17일(현지시간) ‘비선 실세’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의 한국 송환을 결정했다.

덴마크 검찰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정씨를 한국으로 송환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모하마드 아산 기소부국장은 “한국의 송환 요청을 철저히 검토한 결과, 덴마크 범죄인 인도법에 따른 요건을 모두 충족했다는 게 우리의 의견”이라며 이에 따라 정씨 송환 사건을 종결했다고 말했다.

아산 부국장은 “한국에서 이 사건이 큰 관심을 끌고 있다는 점을 알고 있다”며 “따라서 사건을 덴마크 법률에 따라 철저히 처리하는 데 시간이 소요됐음을 널리 이해해준 점에 대해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이화여대 부정 입학과 학사 특혜·비리 등에 연루된 혐의를 받고 있다. 정씨는 지난 1월 불법체류 혐의로 덴마크 현지 경찰에 체포돼 현지 구치소에 수감 중인 상태다.

검찰이 한국 송환을 결정함에 따라 정씨는 덴마크 법정에 서기 전에 기소국장의 결정을 따를지 여부를 3일 내에 결정해야 한다.

정씨가 송환 결정을 따르지 않을 경우 올보르 지방법원에서 소송을 진행하게 된다. 덴마크 행정법상 정씨는 고등법원, 대법원까지 불복소송을 제기할 수 있다.

정씨는 현재 덴마크 법원에 이의를 제기하고 송환을 거부하는 소송에 들어갈 뜻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실제 송환이 이뤄지기까지는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수민 2017-03-18 02:10:27
돈 줄을 끊어야 오지... 뭔 돈이 그리 많아서 보모에 관리인에 최고 변호사에...이런 정말 000

제이미 2017-03-18 01:58:53
덴마크 검찰에서 송환결정 내리면 뭐하나? 정유라가 불복 소송 진행하면서 또 질질 끌겠지...

이진지 2017-03-17 22:12:35
진짜 징그러운 모녀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