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5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에 있는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정지영 현대백화점 영업전략실장(전무, 오른쪽)과 이몽호 KB국민카드 영업본부 상무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현대백화점)

MOU체결… 제휴카드 출시, 공동마케팅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현대백화점이 KB국민카드와 함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유통과 금융의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유통 및 금융 관련 혜택을 탑재한 제휴 카드 출시 ▲양사 고객 대상 공동 마케팅 ▲상호 시너지 창출 가능한 신규 사업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특히 유통과 금융 관련 혜택을 탑재한 제휴 카드를 올해 안에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카드에는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아울렛 등 현대백화점 계열사 포인트 특별 적립 혜택과 함께 무이자 할부·쿠폰 서비스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를 담을 예정이다. 또 양사가 보유한 빅테이터를 분석해 공동 마케팅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유통과 금융의 고객 관리 노하우를 결합해 상호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신규 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