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공개된 신천지-한기총 교리비교 영상에 대한 교계 반응이 뜨겁다. 신학대학생들이 해당 영상을 시청한 것은 물론 ‘신천지 교리가 맞다’고 인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한국교회에 충격을 줬다. 신천지-한기총 교리 전쟁도 더욱 가열되는 분위기다. 아울러 본지에도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코너를 지속해달라는 독자의 요청이 이어졌다. 이에 본지는 신천지예수교회와 개신교 대표 연합기구인 한기총 소속 교단의 교리를 독자 스스로 판단해볼 수 있는 코너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를 선보인다.
 

37. 계 6장의 각 산과 섬이 제자리에서 옮기우매

▶ 한기총의 증거

“지진에 의한 대륙 이동이다”
“지각변동이다”
- 장로교 김○○ 목사 ‘개혁주의와 세대주의로 본 요한계시록 강해’ 중 (출처: 유튜브)
- 성결교 방○○ 목사 ‘요한계시록 개관’ 중 (출처: 해당 블로그 영상)
- 장로교 양○ 목사 ‘계 6:1~17 세상 역사는 복음 중심으로’ 설교 중 (출처: 유튜브)

대지진으로 영향이 가는 것이다. 산과 섬이 제자리에서 옮겨진다. 대륙이동설을 생각할 수 있다.

일부 지역이 아닌 이 땅에 사는 모든 사람들이 느낄 수 있는 전 세계적인 지진이 될 것이다. 이 지진의 결과로 태양과 달이 빛을 잃고, 산과 섬들이 제자리에서 옮겨지는 대 지각 변동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쓰나미 이런 것으로 지각변동이 생겨서 위치가 옮겨지더라는 말이다. 7개의 자연 만물 땅, 해, 달, 별, 하늘, 산, 섬 등에서 발생한다. 계시록의 7은 완전수이니 모든 만물에 자연재해가 일어난다는 것이다.

 

▶ 신천지의 증거

“바다와 같은 세상(계 17:15) 가운데 있는 일곱 금 촛대 장막의 지교회들이 하나님의 소속에서 이방의 소속으로 이전된다는 뜻이다”

천지 창조주 하나님께서 계시록 때 산과 섬이 움직이는 대륙 이동과 지각 변동을 일으켜서 많은 사람이 죽기를 바라시겠는가?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받기를 바라신다. 예언서의 ‘산’은 영적인 산으로 성읍 곧 교회(겔 36:1~4, 사 2:2)를 말한다.

그리고 세상을 바다(단 7:3, 17)로, 사람을 흙(땅)으로 비유하였으니, ‘섬’은 세상 가운데 흙으로 지음 받은 성도들이 모인 교회이다. 따라서 본문의 각 산과 섬이 제자리에서 옮기우는 것은, ‘바다와 같은 세상(계 17:15) 가운데 있는 일곱 금 촛대 장막의 지교회들이 하나님의 소속에서 이방의 소속으로 이전됨’을 뜻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