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 현대모비스는 오는 30일부터 열리는 2017 서울모터쇼에서 자율주행차와 친환경차 등에 적용된 현대모비스의 첨단기술들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마트카존 조감도 (제공: 현대모비스)

자율차·커넥티드카 등에 적용 전장기술 전시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현대모비스가 ‘숨은 기술의 힘’을 주제로 차 속에 숨어있는 핵심 기술을 가지고 이달 30일부터 열리는 ‘2017 서울모터쇼’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모터쇼를 통해 자율주행차·커넥티드카·친환경차 분야의 차세대 기술을 중점적으로 전시하며 자동차 부품업계의 기술적 리더 이미지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모비스 전시관은 502.47㎡(152평) 규모로 테크존(Tech-zone) 스마트존(Smart-zone) 그린존(Green-zone) 커넥트존(Connect-zone) 에듀존(Edu-zone) 등 5개 존으로 구분해 마련된다.

이번 전시는 ‘레이싱 시뮬레이터’ ‘스마트카’ 등 체험형 전시품을 적극 도입하고 부스 디자인은 자동차의 외곽 실루엣을 여러 레이어로 적용해 관람객의 몰입을 극대화했다.

전시관 곳곳에는 스마트키, 디지털 클러스터, 멀티미디어, 헤드업디스플레이, 램프 등 23종의 핵심 부품이 단품 전시된다. 관람객들은 키오스크(무인종합정보안내시스템)를 통해 각각의 부품들을 직접 작동시켜보면서 기능을 확인해볼 수도 있다.

현대모비스 홍보실장 장윤경 상무는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산업을 선도하는 기술력을 알리기 위해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완성차 뒤에 숨겨진 첨단 기술을 집중 전시했다”며 “자율주행·친환경차 등에 적용된 자동차 전장화 시대에 현대모비스의 기술력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 16일 현대모비스는 오는 30일부터 열리는 2017 서울모터쇼에서 자율주행차와 친환경차 등에 적용된 현대모비스의 첨단기술들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그린카존 조감도 (제공: 현대모비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