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17학번 14인의 수시모집 합격 비법 수록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거주지역과 주변환경에 따라 달라지는 입시정보의 양과 질의 차이를 균등하게 받아볼 수 있는 비법이 공개됐다.

국내외 유수 대학의 학생들로 구성된 가치창출 네트워크 ‘국인(국가적인재·국제적인재)’은 ‘학생부종합전형 합격 REAL 사례 - SKY 17학번 편’을 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국인은 “보다 많은 학생들이 객관적이며 동시에 주관적인 충고가 녹아있는 본 책을 읽고 좀 더 전략적으로 공부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책을 집필하게 됐다”고 밝혔다.

현재 강남 8학군을 비롯한 유명 학원가에서는 고액 수시 컨설팅 전문 강사들이 늘고 있고, 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지역은 한정적이며 가격도 만만치 않다. 또 입시서적 다수는 전문가들의 견해가 수록돼 있기는 하나 개별 학생의 정보를 온전히 담아내고 있지 않다.

하지만 이 책은 고려대, 서울대, 연세대에 합격해 17학번이 된 14명의 학생들이 어떤 과정을 거쳐 합격하게 되었는지를 상세하게 기재하고 있다. 한 예로 고려대, 서울대, 연세대 학생부종합전형에 합격한 학생들, 고려대와 연세대 특기자 전형에 합격한 학생들의 생생한 경험이 녹아있다.

이 책은 합격생들의 자기소개서가 원문 그대로 수록돼 있으며, 내신과 비교과에 대한 자료도 추가돼 있다. 더불어 자기소개서 등의 실증적 자료와 합격생의 의견을 함께 수록함으로써 합격생이 수험생들에게 주는 조언도 충실하게 담아냈다.

국인은 “본 책은 학생들의 소중한 정보가 그대로 담겨있는 ‘Fact Book’이자 고등학교 졸업생들의 조언이 녹아있는 ‘Advice Book’”이라며 “실제 합격생들이 직접 한 자 한 자 작성한 내용들은 독자들의 마음에 확 와 닿는 조언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고 전했다.

한편 2004년에 조직된 국인은 현재 650여명의 국내외 유수 대학의 학생 및 졸업생으로 구성된 가치창출 네트워크로서 사회 다방면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 사회참여의 주체로서 기반을 다져오고 있다.

 

국인 지음/ ㈜동아이지에듀 펴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