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전 대통령이 12일 오후 청와대를 떠나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사저에 도착해 지지자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우상호 “역사가 아니라 朴 본인이 진실 밝혀야”
주승용 “애국심 남아있다면 승복의 메시지 말해야”
주호영 “대리인 통해 분열·갈등의 메시지… 유감”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야당이 13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실상 탄핵 심판 불복에 한목소리로 비판하고 나섰다. 촛불과 친박(친박근혜) 집회로 갈라진 민심을 통합해야 할 전직 대통령으로서 부적절하다는 것이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사저로 복귀한 전직 대통령이 추스를 시간을 주는 것이 예의라고 생각했는데 진실을 밝히겠다는 말을 들으니 그런 마음조차 사라졌다”며 “박 전 대통령 말처럼 진실을 밝히자. 검찰수사와 재판을 서둘러서 진실을 빨리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우 원내대표는 “역사가 아니라 피의자 박근혜 본인이 검찰 수사와 재판정에서 진실을 밝히는 게 온당하다”고 덧붙였다.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도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진실은 청와대가 아닌 검찰에서 밝히는 것”이라며 “억울하다면 지금이라도 검찰수사에 적극적으로 임해서 진실을 소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일국의 지도자였다면, 나라를 위한 애국심이 조금이라도 남아 있다면 헌재 결정과 동시에 승복의 메시지가 나왔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바른정당 주호영 당 대표 권한대행은 “본인 스스로 명확한 입장표명도 없고, 대리인을 통해 분열과 갈등의 메시지를 남긴 것은 참 유감”이라고 비판했다.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도 “국회의 탄핵 소추와 헌재의 판결에 대한 존중은 전혀 없고, 일말의 반성도 찾아볼 수 없다”며 “전형적인 죄의식 없는 확신범의 모습”이라고 힐난했다.

한편 앞서 전날 박 전 대통령은 청와대를 떠나 서울 강남구 삼성동 사저에 들어간 후 자유한국당 민경욱 의원을 통해 “시간이 걸리겠지만, 진실은 반드시 밝혀진다고 믿고 있다”고 말해 사실상 탄핵 심판에 불복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