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10~25일 총투표
노총 위원장 지역돌며 독려

[천지일보=이지수 기자] 한국노총(한국노동조합총연맹)이 오는 4월 10일부터 25일까지 조합원 총투표를 시행해 대선 지지후보를 결정한다. 박근혜 대통령의 파면으로 조기 대선이 불가피해졌기 때문이다.

한국노총은 10일 열린 제71주년 창립기념식 이후 긴급 회원조합대표자 회의를 소집하고 총투표 원칙·시행시기·투표방법 등을 확정했다. 오는 22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전국단위노조대표자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지지후보 선정을 위한 조합원 총투표는 한국노총 지침에 따라 전 조직이 예외 없이 치러지며 단위 노동조합별로 임시 총회 등을 통해 투표가 진행된다.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은 이를 위해 13일부터 전국을 순회하고 지도부는 회원조합을 방문해 총투표를 독려할 방침이다.

한국노총은 총투표가 진행되는 기간 ‘노동법 전면 개정을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동시에 전개해 총투표를 통해 결정된 노총 지지후보에게 서명 용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이번 달 22일 전국단위노조 대표자대회에서는 유력 대선후보들을 직접 초청해 각 후보자의 정책공약을 듣고 한국노총 노동정책요구안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날 초청할 대선후보는 여론조사 지지율이 10% 이상을 기록하거나 5개 정당의 대표 후보로 기준을 정했다. 이번 대선에서 지지후보가 늦게 결정돼도 선거 막판에 노총 차원에서 적극 유세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