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오전 11시 23분 대전역 대합실에서 “헌재, 전원 일치 대통령 파면 결정”이라는 내용의 TV방송보도를 시민이 지켜보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대전시 여·야 정당이 10일 헌법재판소(헌재)의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인용, 파면 결정에 대해 각각 성명을 내고 주로 “국민의 승리, 헌재의 결정을 겸허히 수용하고 국민의 통합을 위해 협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먼저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 박범계)은 성명을 통해 “최순실의 국정 개입으로 촉발된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국민의 공분이 헌법재판소로 하여금 대한민국 헌법으로 파면시켰으며 이는 바로 국민이 승리한 것”이라며 “박근혜 대통령은 어떠한 이유로도 변명해서는 안 될 것이며 국민 앞에 수많은 변명과 사과를 한다 해도 대통령의 무능과 불통으로 뒤틀린 민심은 되돌아오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더민주 대전시당은 “중앙당과 함께 정의롭고 참된 새로운 사회, 부정과 부패, 위법의 적폐 청산, 새로운 질서의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수권정당으로써 국민통합과 대의민주주의와 국민주권주의를 바로 세우는 데 모든 당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국민의당 대전시당(위원장 신명식)은 성명에서 “헌법 재판소의 판단을 존중한다. 정치권 모두는 헌법재판소의 결정에 승복하고 받아들여야 할 것”이라며 “이번 국정농단 사건처럼 정치가 문제의 원인이 되는 시대를 끝내고 정치가 문제의 해법이 되는 시대를 만들어 가야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시당은 “서민의 편이 되는 정치와 격차 없는 공정한 경제와 청년들에게 미래를 주는 일자리와 그리고 한반도의 평화와 함께 국민을 찾아갈 것”이라며 “정치를 바꾸고 정권을 바꾸고 국민의 삶을 바꿀 국민의당의 도전에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바른정당 대전시당(위원장 남충희)은 “탄핵을 찬성한 측도 반대한 측도 모두 대한민국을 사랑하고 걱정하는 애국시민인 만큼 국론 수습이 가장 시급한 과제”라며 “정치권이 먼저 나서서 국민통합을 이끌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태를 계기로 정치권이 잘못한 것은 스스로 바로잡고 반성해야 하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해야 한다”며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국민통합에 앞장서고 대선 승리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위원장 이은권)은 “헌법재판소의 대통령 탄핵소추 인용 결정을 존중하며 헌법가치가 지켜지도록 제대로 보좌하지 못한 점에 대해 시민 여러분께 송구스러운 마음 감출 수 없다”면서 “앞으로 겸허한 자세로 시민의 마음을 헤아려 보다 가까이 시민 여러분께 다가갈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