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가 10일 헌재의 판결 이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질의에 답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국론분열 통합 위한 첫 행보 “종교지도자부터 만날 것”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국민의당 대선 주자인 안철수 전 대표는 10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탄핵된 것과 관련해 “정치권은 갈라진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묶는 데 힘을 합쳐야 한다”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주의는 생각이 다른 사람들이 함께 살아가는 지혜”라며 이같이 말했다.

안 전 대표는 “탄핵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며 “이제 대한민국은 미래를 향해 새롭게 전진해야 한다”며 “국가 위기를 하나 된 마음으로 슬기롭게 헤쳐 나가야 한다. 저도 국민 대통합의 책임을 다하겠다. 무너진 정의를 바로 세우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헌재의 판결은 국민주권주의와 법치주의, 민주주의가 민주공화국의 기반임을 선언한 것”이라며 “누구도 국민 위에 군림할 수 없고 법 위에 군림할 수 없다는 선언”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이 모든 것은 위대한 국민의 힘으로 헌법 절차에 따라 평화적으로 이뤄졌다”며 “세계적으로 비폭력 평화혁명의 성공은 이례적인 일이다. 이 시민혁명은 민주주의 역사에 영원히 기록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안 전 대표는 “이 시간 기뻐하시는 국민들이 있는가 하면, 상실감을 가진 국민들도 계신다. 모두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국민들”이라며 정치권의 국민통합을 위한 행보를 주문했다.

이어진 기자질의에서 안 전 대표는 탄핵 반대집회가 격렬해지면서 사상자가 속출하는 상황에 대해서 “대한민국은 엄청난 위기상황이다. 마음을 모으는 것이 필요하다고 간곡하게 말씀드린다”고 전했다.

또 국론분열의 통합을 위한 향후 행보에 대해서는 “우선 종교지도자부터 만나 뵐 것”이라며“오늘 아침에도 기독교 대표자 만났다. 또 다른 지도자분들도 만날 계획이고 국민 통합위해 갈라진 마음 하나로 만들 그런 작업을 계속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인용 이후 강제 수사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던 안 전 대표는 “우선 인간적으로 안타깝다 그렇지만 적법 절차에 따라 진행될 것이라 본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