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일을 하루 앞둔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재동 헌법재판소 인근 수운회관과 현대건설 본사 앞에서 ‘대통령 탄핵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 운동본부(탄기국)’이 “탄핵 반대”를 외치며 집회를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탄기국 “누명탄핵 원천무효”
경찰, 선고날엔 ‘갑호비상령’
대학생단체 “기각하면 항쟁”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헌법재판소가 오로지 법과 증거로만 재판한다면 박근혜 대통령은 탄핵당할 이유가 없습니다. 나라를 이 지경으로 만든 빨갱이들은 모조리 다 없애버려야 합니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 기일을 하루 앞둔 9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헌재) 주변은 오전부터 경찰 병력과 탄핵 각하를 촉구하는 시위대로 긴장된 분위기였다.

‘대통령탄핵기각을위한국민총궐기운동본부(탄기국)’는 헌재 인근의 서울노인복지센터 앞에서 집회를 열고 종일 시위를 벌였다. 시위 참가자들은 ‘누명탄핵 원천무효’ ‘탄핵각하’ 등이 적힌 팻말을 목에 걸고 태극기를 흔들며 진행자를 따라 구호를 외쳤다. 

이들은 “헌재가 곧 탄핵각하 결정을 내릴 것이기에 우리가 이긴 것”이라며 “승자로서 여유를 보이되 빨갱이들에게 관용을 베풀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모든 사태를 해결할 분은 박근혜 대통령이다. 박 대통령이 있었을 때 우리나라는 흑자를 이루고 있었다”며 “빨갱이들이 대통령에 대해 해외로 놀러다닌다고 할 때도 세일즈외교로 100조 가까운 돈을 벌어들였다”고 주장했다.

집회가 계속되고 시위대 인원이 점차 불어나자 현장에 투입되는 경찰 병력도 함께 늘었다. 앞서 경찰은 서울 지역에 탄핵심판 선고날 최고 경계 태세인 ‘갑호비상령’을, 전날인 9일과 다음 날인 11일에는 ‘을호비상령’을 내린다고 밝혔다. 헌재 선고에 불복한 시위대나 시민에 의한 대규모 과격시위에 대비하겠다는 의도다.

헌재 앞 경찰은 투입인력을 20개 중대로 평소보다 10배 늘려 주변을 완전히 에워싸고 검문검색도 강화했다. 차량통행도 완전히 봉쇄됐다. 출입구를 제외하고 사방이 경찰차벽으로 막혔다.

▲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를 하루 앞둔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재동 헌법재판소(헌재) 앞에서 경찰 병력이 경비를 강화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헌재 인근의 안국역 2번 출구 앞으로 두 둘로 대열을 갖춰 길을 막은 경찰은 긴장된 표정으로 거리를 지나는 시민을 지켜봤다. 태극기를 손에 든 한 시민은 헌재 앞으로 가려다 길을 막아선 경찰과 한참동안 실랑이를 벌이기도 했다.

헌재 인근에서는 탄핵각하뿐 아니라 탄핵인용을 촉구하는 목소리도 섞여 있었다. 박근혜 완전탄핵 비상농성단, 21세기 한국대학생연합 등의 대학생 단체는 헌재 인근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기각하면 항쟁이다. 헌재는 탄핵하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탄핵기각의 가능성이 1%도 있어선 안 된다”며 “탄핵기각 가능성이 0%가 되도록 시민이 탄핵인용을 요청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시민은 헌재 입구에서 ‘즉각 탄핵선고’ ‘세월호 304명 지켜본다’ 등의 문구가 적힌 팻말을 들고 1인 침묵시위를 하며 박 대통령 탄핵인용을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