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 (제공: 아시아나항공)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미국 유나이티드항공과 인천~시카고 노선 공동운항(Codeshare)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17일부터 인천~시카고 OZ236편은 유나이티드항공 UA7316편명으로, 시카고~인천 OZ235편은 UA7315편명으로 공동운항한다.

이와 함께 유나이티드항공이 운항하는 시카고 이원 국내선 노선 공동운항이 대폭 확대되어, 아시아나항공 승객들이 공동운항편으로 보스톤, 피츠버그 등 시카고발 국내선 16개 노선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공동운항편은 7일부터 예약 가능하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이번 협력 강화를 통해 고객들이 아시아나항공 편명으로 이용할 수 있는미주 국내선이 확대됐다”며 “앞으로 아시아나항공 승객들이 미 국내선 예약 및 환승에 있어 한결 더 수월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미주 본토 5개 노선(시카고, LA, 뉴욕, 샌프란시스코, 시애틀)에 대해 유나이티드항공과 공동운항을 실시하게 됨에 따라, 미주지역에서의 인지도와 영업력이 한층 더 신장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주 5회 20시 20분 출발 인천~시카고(OZ236), 23시 55분 출발 시카고~인천(OZ235)를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