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서 무선인터넷인 와이브로를 일정기간 이용하면최신사양으로 업그레이드된 넷북을 공짜로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대상기종은 MSI, 삼성, 소니, LG, ASUS, HP, Lenovo 등 대다수의 유명제조업체들이 내놓고 있는 최신형 미니노트북이라 불리고 있는 넷북들이다.

LG 엑스노트 X130은 제품 키패드 좌측 상단에 있는 스마트 온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를 부팅시키지 않고도 7초 이내에 웹 검색, 음악 감상, 채팅 등의 메뉴판이 떠서 지하철 등 이동 중에도 빠른 시간 안에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즐길 수 있다.

또 X130 넷북은 손쉽게 시스템을 복원하는 스마트 리커버리 기능을 적용했고 하드디스크는 후지쯔의 160GB짜리를 얹었다. 무선랜은 IEEE 802.11n 규격의 라링크 RT3090 칩셋을 달았다. 본체 무게는 1kg이 채 되지 않지만 배터리를 달면 1.43kg으로 늘어난다.

지문이 잘 남는다는 문제는 어쩔 수 없지만 대신 아이스크림처럼 때가 탈 걱정은 없다.

엑스노트 X130D은 아톰 N270(1.6GHz) CPU를 쓴다. 아톰 CPU는 성능보다 전력 효율에 초점을 맞춘 프로세서로서 인터넷과 문서 작성, 용량이 작은 동영상을 즐기기에 알맞은 수준이다.

칩셋으로 그래픽 기능을 포함한 945GSE 칩셋을 쓴다. 메모리는 하이닉스의 1GB DDR2를 쓴다. 아래쪽에 메모리 커버가 있어 나중에 용량이 큰 DDR2 메모리로 바꿀 수 있다.

LG전자는 대학생이나 외근이 잦은 직장인들에게 최적의 사용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넷북 신청 시 주의할 점으로는 약정 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해지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계약 시 이점을 고려해야 한다.

특히 거주하는 곳이 와이브로 음영 지역일 경우 무선 인터넷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생길 수 있어 가입 전에 이러한 부분을 체크할 필요가 있다.

LG 미니노트북 엑스노트 X-130에 대한 제품 구입 및 서비스 상담은 온라인대리점(http://www.wibroad.net/)을 통하면 직접 매장을 방문할 필요가 없으므로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고 해당 넷북뿐 아니라 SK와이브로 가입비 면제, 단말기무료, 마우스, 무드등, 이어폰 등 푸짐한 사은품 까지 받을 수 있어 좋은 조건이라 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