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은 2018년도 신규 및 중장기 연구과제에 대한 공모를 진행한다. (제공: 안전보건공단)

[천지일보=강병용 기자]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원장 김장호)은 2018년도 신규 및 중장기 연구과제에 대한 공모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산재예방 5개년 계획, 나노물질 안전관리 종합계획, 4차 산업혁명, 메가트랜드 등에 부합하는 정책연구과제를 적극 발굴해 사회적 요구에 대응하기 위함이다.

연구원에서는 이번 공모를 통해 급변하는 노동환경변화와 4차 산업혁명, 산업안전보건분야의 메가트랜드 등을 선도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연구과제를 발굴해 2018년도 연구에 반영하려고 한다.

2018년도 신규연구과제 발굴분야는 ▲정책제도 ▲안전공학 ▲건강보호 ▲직업환경 ▲화학물질 등 5개 분야이며, 각 분야의 산업재해예방을 위한 정책수립과 제도 개선 등을 지원하고 재해예방사업과의 원활한 연계, 산업안전보건 관련 사회적 이슈와 현안 문제 등을 해결될 수 있도록 관련 분야별로 공모하고 있다.

5개 분야에 대한 내·외부 안전보건관계자,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연구원 홈페이지 제안공모 게시판, 우편접수,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해 모집한다.

공개 접수된 연구과제는 연구과제별 특성에 따라 혁신 전략과제로 반영되거나 2018년도 사업계획 등에 반영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