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이 출간한‘멀리 보려면 높이 날아라(알에이치케이코리아)’. (제공: 아모레퍼시픽그룹)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서경배 대표이사 회장이 자신의 삶과 경영 이야기를 담은 ‘멀리 보려면 높이 날아라(알에이치케이코리아)’를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멀리 보려면 높이 날아라’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을 국내를 넘어 전 세계에서 활약하는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 키워낸 서경배 회장의 오랜 꿈과 신념, 그리고 그 과정에서 그가 겪은 여러 경험들을 진솔하게 풀어냈다.

그는 모두가 화장품은 사양 산업이자, 내수 사업이라고 할 때에도 서경배 회장은 ‘전 세계인들의 핸드백 속에 아모레퍼시픽의 립스틱이 들어 있으면 좋겠다’는 원대한 꿈을 꿨다. 불가능해 보이는 꿈조차 모두 함께 꿀 수 있도록 독려하고 함께 뛰었고 항상 배움의 자세로 질문을 멈추지 않았다고 회고한다. ‘질문만이 사람을 위대하게 만든다’고 말하는 서경배 회장은 현장 방문판매 카운셀러들의 작은 의견도 절대 흘려듣지 않고 믿음을 전했으며 중국 담당 임원에게는 ‘덩샤오핑 평전’을 선물하며 격려를 전한 사례도 소개했다.

이 책을 통해 서경배 회장은 인생의 방향을 두고 고민하고 있는 청춘들부터 치열한 삶의 현장에서 스스로의 길을 개척하기 위해 노력하는 이들 모두에게 당신의 삶을 진심으로 응원하는 누군가가 있다는 믿음을 전하고자 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