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임당, 빛의 일기’ 오윤아 도플갱어 등장?… 베일 속 여인 누구? (제공: 그룹에이트, 엠퍼러엔터테인먼트코리아)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사임당, 빛의 일기’ 오윤아가 치명적 다크미로 무장한다.

SBS 수목스페셜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 측은 27일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매력을 내뿜는 오윤아의 현장 스틸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은 그야말로 비밀투성이다. 모란꽃이 새겨진 검은 휘장으로 신분을 감춘 채 비밀스러움을 내뿜고 오윤아(휘음당 역)는 도플갱어로 의심할 정도로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차원의 위험하고 치명적인 기운을 선사하며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휘장으로 애써 얼굴을 숨기려했지만 독기와 한이 서린 눈빛은 섬뜩하고, 날카롭고 매서운 포스로 보는 이들을 꿰뚫는다. 짧은 순간이지만 팽팽한 긴장감이 감도는 송승헌(이겸 역), 오윤아의 눈맞춤은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달라진 오윤아의 모습은 더욱 잔인해질 활약을 예고하는 듯하며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오윤아는 사임당(이영애 분)과 모든 면에서 대척점에 서있는 휘음당을 연기하며 극의 긴장감을 끌어올리고 몰입도를 높이며 하드캐리 열연을 펼쳐왔다. 압도적인 팜므파탈 카리스마와 상상을 초월하는 불같은 욕망을 강렬하게 드러내는 오윤아의 연기에 시청자들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모자합동시화전 당시 사임당을 향한 적의를 드러내는 생생한 눈빛과 묵직했떤 연기는 사임당과 휘음당의 대립관계를 보다 선명하게 보여주며 흡입력을 높였다.

운평사 참극 이후 붓을 놓은 채로 20년을 보냈던 사임당의 기를 완전히 꺾어놓기 위해 중부학당 자모합동 시화전에서 ‘운평’을 시제로 내면서 사임당의 트라우마를 자극했던 휘음당의 악역 활약은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사임당이 종이 생산에 나서면서 지물전을 운영해 민치형(최철호 분)의 정치자금을 대고 있는 행수 휘음당과 새로운 지점에서 대척하게 된 것. 사임당과 이겸(송승헌 분)의 관계를 보며 20년 전 감정이 되살아난 듯 여전히 질투하고 분노하는 휘음당은 지물전 주인을 움직여 거짓 계약을 유도해 사임당을 덫에 빠뜨리기도 했다. 또 민치형과의 과거가 밝혀지면서 더욱 악랄해진 활약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사임당’ 제작관계자는 “민치형과 휘음당의 충격적인 과거가 공개되는데, 이를 기점으로 휘음당이 더욱 업그레이드 된 악역으로 활약하면서 긴장감이 높아질 예정이다. 오윤아의 활약으로 사임당과 휘음당의 갈등 구조가 깊어지며 눈을 뗄 수 없는 이야기가 펼쳐지니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사임당은 생계를 꾸려나가기 위해 유민들을 규합해 종이 생산에 나섰지만 지물시장 전체를 쥐락펴락하는 행수 휘음당의 계략과 음모로 애써 만든 종이를 팔아보지도 못하고 생계조차 불투명한 위기에 처했다. 사임당을 향한 악행의 수위를 높여가는 휘음당의 악랄한 음모와 이에 맞서 이겨나갈 사임당의 행보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한국미술사를 전공한 시간강사 서지윤(이영애 분)이 이태리에서 우연히 발견한 사임당(이영애 분) 일기에 얽힌 비밀을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풀어내는 ‘사임당’ 11회는 오는 3월 1일 밤 10시 SBS에서 방송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