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7 황교한 국무총리 권한대행이 특검 수사기간 연장을 거부한 것에 대해 “국민의 열망과 기대에 찬물을 끼얹은 ‘역사적 2.27 만행’”이라고 규정하며 “천인공로 할 결정이고 절대 수용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날 민주당 윤관석 수석대변인 오전 현안브리핑에서 “민주당을 비롯한 국회는 반드시 특검법, 특검 기간 연장을 실현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윤 수석대변인은 “황 권한대행은 국정농단·헌정파괴 수사의 절정을 향해 달려갈 결정적인 순간에 특검의 발목잡기를 한 것도 부족해 특검의 생명을 억지로 끊는 결정을 했다”며 “법무부장관 시절, 국정원 댓글 사건 수사를 방해하더니 대통령의 국정농단 사건 수사까지 가로막은 황 권한대행은 마지막까지 대통령의 호위무사이기를 자처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 “황 대행은 찬반시위, 조기대선에 미칠 영향, 북한의 안보위협을 명분으로 들었다”며 “그러나 견강부회, 억지로 가져다 붙인 이유에 불과하다. 국민 누구도 설득하지 못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수사를 진행하는 특검팀이 국회가 만든 법에 따라 기간이 더 필요하다고 요청하는데, 입법 취지로 보나 국민 절대다수의 기대와 지지로 보나, 황 대행이 무슨 권한으로 특검의 수사를 가로막는다는 말인가”라고 힐난했다.

또 “황 대행은 총리실 공보실장을 내세워 발표를 했다. 국민 앞에 나서지도 못하는 부끄러운 결정임을 스스로 보여줬다”고 꼬집었다.

윤 수석대변인은 “국민의 명령을 거부한 황교안 권한대행에 대해서, 역사적인 2.27 만행을 결정한 황 권한대행에 대해서 반드시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국민과 민심은 다시 한 번 촛불을 통해 황 대행을 심판할 것을 엄중하게 경고한다”고 말했다.

한편 추미애 대표는 이날 오전 민주당 긴급 의원총회에서 “황 대행의 특검 연장 거부는 국정농단 세력 처벌과 적폐청산 염원을 외면한 헌정사 최악의 결정”이라며 “오늘의 이 결정은 시대적 과제인 적폐청산 기회를 걷어차는 반역사적인 행위”라고 비판했다.

추 대표는 “분명히 경고했지만 황 대행이 특검 승인을 자의적 정치적 결정한 만큼 두고두고 후회할 일만 남을 것”이라며 “민주당은 새로운 특검법 발의 비롯해 할 수 있는 모든 수단 동원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