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불교 성주성지수호비상대책위원회 등 4개 종교·시민단체가 23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앞에서 사드부지 제공 반대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국방부, 계약 체결 압박하지 말라”

[천지일보=박완희 기자] 원불교가 롯데 측에 사드부지 제공을 단호히 거부하라고 촉구했다.

원불교 성주성지수호비상대책위원회 등 4개 종교·시민단체는 23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앞에서 사드부지 제공 반대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 4개 종교·시민단체는 “박근혜 대통령은 원불교의 종교 자유와 성주군민·김천시민의 한반도와 국민의 평화를 원하는 마음을 단 한 번이라도 돌아봤다면 사드배치는 결정되지 않았을 것”이라며 “박 대통령이 강요하는 사드부지 제공은 절대 하면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에 따르면 국방부는 박 대통령과 롯데 측과의 정경유착 의혹이 제기되는 상황에서 롯데 측에 사드부지 계약 체결을 압박했다.

▲원불교시민사회네트워크 김선명 교무가 ‘No THAAD NO USA’라고 적힌 피켓을 들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4개 종교·시민단체는 “전쟁 무기인 사드를 이 땅에 들여놔서는 안 된다”라며 “정부는 국가·미사일을 막기 위한 조치라고 하지만 그렇게 되면 한반도는 화약고가 될 수 있다”고 역설했다. 이어 “사드의 엑스 밴드 레이더로 인해 중국은 ‘사드포도’를 공격하게 돼 있다”며 “이것이 바로 가짜 안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핵·미사일을 개발하지 못하도록 압력을 행사하고 육자회담을 통해 이미 개발된 핵을 폐기하도록 추진해야 하는 것이 진짜 안보”라며 “가짜 안보에 속아서 사드부지를 제공하게 된다면 군사 정권을 폐기하는 매국행위가 된다. 국민은 이런 매국 행위를 절대 용납지 않을 것”이라고 성토했다.

아울러 “사드배치 관련 합의는 법적 구속력을 갖추지 못한 채 추진되고 있다”며 “근거 없는 한·미 합의에 근거해 추진되고 있다. 롯데와 국방부 간 부득이한 체결은 불법이고 단호히 중단돼야 마땅하다”고 말했다.

지난 20일 문상균 국방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사드배치를 반대하는 중국의 압박에도 부지를 제공하겠다는 롯데의 대승적 입장에는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는 이달 내 열릴 롯데 측 이사회에서 관련 계약이 체결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