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숭실호스피탈리티 재학생 모습 (제공: 숭실호스피탈리티)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2017학년도 대학입시 추가모집기간이 마무리 돼가고 있다. 2017학년도 대학 추가모집은 지난 18일 시작해 오는 25일까지 대학별로 원서접수와 전형, 합격자 발표, 등록이 진행된다. 합격자는 26일 오후 9시 이전에 발표되며, 등록기간은 27일까지다.

높아지는 입시장벽과 취업난 속에서 최근 수험생들은 학위 취득과 취업이 동시에 연계돼 있는 취업특성화 전문학교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직업전문학교는 국가기관에서 세운 전문교육기관으로, 어떤 직업에 필요한 기술을 집중적으로 교육하려고 세워진 학교다. 직업전문학교는 실기·실습 교육의 비중이 크다.

숭실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숭실호스피탈리티는 대학부설 직업전문학교로 2년~2년 6개월 만에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국내외 인턴십 제도를 통해 학생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숭실호스피탈리티 관계자는 “인턴십제도는 우수한 졸업생 배출을 목표로 학생들로 하여금 자긍심을 갖고 꾸준한 자기개발 기회를 제공한다”며 “실무경험을 통해 전공과 업종의 업무를 익혀 취업 기회를 마련해주는 제도”라고 설명했다.

숭실호스피탈리티 인턴십제도 자격요건은 졸업인증제를 통과한 학생에 한해 해당국가의 언어점수(JLPT 4급, TOEIC 500이상, HSK 3급)을 보유한 재학생이면 누구든 지원가능하다. 숭실호스피탈리티에서는 외국어 특강,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며 대부분 재학생들이 현재 인턴십 제도에 임하고 있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국내외 다양한 호텔관광기업들과 MOU 및 인턴십 협정을 체결했다. 현재 숭실호스피탈리티는 호텔경영학전공, 관광경영학전공, 관광식음료전공, 관광경영학전공(직장인 주1일 과정)을 운영 중이며, 호텔인턴십, 자격증 특강, 지도교수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대학 추가모집기간 중 숭실호스피탈리티는 내신 및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인·적성 면접전형으로 입학상담 및 2017학년도 추가모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원서접수는 유웨이, 진학사어플라이 또는 입학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