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만에 첫 공식 반응… “우리 공화국 공민의 뜻밖의 불상사”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북한이 23일 김정남 암살 사건의 북한 배후설에 대해 ‘음모책동’이라고 비난했다. 사건 발생 10일 만에 북한 배후설을 부인하고 나선 것이다. 김정남 피살 이후 북한이 공식 반응을 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북한 당국은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보도된 ‘조선법률가위원회 대변인 담화’에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인 김정남이 지난 13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피살된 것과 관련해 “외교여권 소지자인 우리 공화국 공민이 비행기 탑승을 앞두고 갑자기 쇼크상태에 빠져 병원으로 이송되던 도중 사망한 것은 뜻밖의 불상사가 아닐 수 없다”고 주장했다. 

담화는 또 말레이 북한 대사관에서 말레이 당국을 향해 김정남의 사인이 심장쇼크에 의한 사망으로 결론난 만큼 부검을 할 필요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사망자가 외교여권 소지자로서 빈협약에 따라 치외법권 대상이기 때문에 절대 부검할 수 없다는 것도 명백히 밝혔다고 주장했다. 

말레이 수사 당국의 부검 강행에 대해선 ‘공화국 자주권에 대한 노골적 침해’로 규정하고 “인권에 대한 난폭한 유린이며 인륜도덕에도 어긋나는 반인륜적인 행위”라고 비난했다.

특히 이 같은 행위들이 ‘남조선 당국’이 벌려놓은 반공화국 모략 소동과 때를 같이해 벌어지고 있다는 주장과 함께 “음모책동의 목적이 우리 공화국의 영상에 먹칠을 하고 마지막 숨을 몰아쉬고 있는 박근혜 역도의 숨통을 열어주며 국제사회의 이목을 딴 데로 돌려보려는 데 있다는 것은 불을 보듯 명백하다”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