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시청 유도 간판 정보경 선수(왼쪽 2번째)가 지난 19일 오스트리아 오베르바트에서 열린 유러피언 오픈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뒤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파리그랜드슬램 금메달’ 이어 2연패 달성

[천지일보 안산=정인식 기자] 지난 19일 오스트리아 오베르바트에서 또 한 번의 승전고가 울려 퍼졌다. 지난 파리그랜드슬램 금메달의 주역인 정보경 선수의 유러피언 오픈대회에서 유도 간판 정보경(안산시청) 선수의 금메달 소식이 전해졌다.

한국 여자 유도의 간판이자 지난 2016년 리우올림픽 여자유도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정보경 선수는 정상의 문턱에서의 좌절을 딛고 다음 올림픽을 위해 태릉선수촌에 입촌해 굵은 땀을 흘리며 훈련에 매진했다.

2017년 프랑스 파리그랜드슬램대회 세계 랭커들을 모두 이기고 금메달을 획득하며 기분 좋은 출발과 동시에 오스트리아 유러피언 오픈대회까지 석권하는 큰 성과를 이뤘다.

올해 가장 큰 대회 규모로 치러지는 하반기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를 목표로 컨디션을 조절하고 있는 정보경 선수는 2년 전 광주 유니버시아드 대회에 이어 2연패를 목표로 순항 중이며 남은 몇 차례 국제대회에서도 큰 이변이 없는 한 정상을 지킬 것으로 예상된다.

정보경 선수는 경기가 끝난 뒤 인터뷰에서 “4년 뒤 올림픽을 장담할 수는 없지만 2017년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를 시작으로 2018년 아시안게임까지 더 열심히 정진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