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 한국의류학회 패션상품기획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한 서울직업전문학교 패션학과정 재학생 (제공: 서울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최근 가상현실 등 4차 산업혁명의 대표적인 기술들을 통해 패션 산업은 현실-가상-원격의 세계가 통합된 공존현실 공간의 기획이 가능해짐에 따라 패션 산업 역시 이에 맞게 소비자의 요구를 파악하는 것이 더 빨라지고 있다.

서울직업전문학교 패션학과정에서는 미래 역량 있는 패션디자이너 발굴을 위한 2017년도 100% 비실기 면접전형으로만 추가 선발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직업전문학교 패션학과정은 패션디자인학과정, 패션스타일리스트학과정, 패션비즈니스학과정, 패션쇼핑몰학과정, 모델학과정 세부 계열로 나뉘어져 있으며, 전 계열 100% 면접 전형으로만 선발 중이다.

서울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어느 산업 분야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산업에 있어 발 빠르게 시대의 흐름에 맞춰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학습 및 투어, 특강 등을 수시로 제공하고 있다”며 “2016 한국 의류학회 패션상품기획 콘테스트 대상, 입선수상과 제45회 전국대학원생 디자인대전 금상 수상, 제10회 전국 상주 명주 패션디자인 페스티벌 은상 수상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소개했다.

겨울 방학 기간에는 예비신입생과 일반인들에게 졸업한 선배 디자이너 패션 특강, 강준호 교수 모델 특강, MBC 방송국 투어 등 다양한 체험 학습을 진행했으며, 국가공인 패션샵마스터, 패션스타일리스트, VMD 자격증 등 국가 공인 패션 계열 자격증에 대해 방학동안 무료로 자격증 특강을 실시했다.

선배 디자이너 패션 특강에 참석한 패션학과 김나연 학생은 “평소에 존경하던 디자이너처럼 나도 열심히 해 해외 진출에 도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서울직업전문학교는 취업올인원 제도를 통해 학생들에게 매 학기 다양한 패션관련기업으로 산학실습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방학마다 국제 표준 및 국가 공인 자격증에 대해 무료 취득 특강, 교내 별도 어학센터 운영을 통한 어학 준비 및 미국 앤드류스 대학과의 학점인정협약으로 해외유학 및 학위취득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오는 25일에는 건축학과정, 디자인학과정, 패션학과정, 미용학과정, 호텔학과정, 정보보안학과정, 게임학과정 등 총 7개 학과정에 대한 계열별 진학진로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진학진로설명회에서 학부별 설명, 취업한 선배와의 만남, 담당 교수와의 1:1 무료 진로 상담이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서울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대상은 관심 있는 전국의 고등학생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