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1일 오전 안산시청 시장실에서 안산그리너스FC와 다인건설이 광고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창모 안전행정국장, 김필호 축구단 대표, 제종길 구단주, 오동석 다인건설 회장, 김재만 다인건설 상무이사, 박공원 단장. (제공: 안산시)

매월 5000만원 2년에 걸쳐 총 12억원 지원
제종길 시장 “시민구단·지역기업 협력 큰 의미”
오동석 회장 “구단 성장 위해 물심양면 지원”

[천지일보 안산=정인식 기자] 경기도 안산그리너스FC(구단주 제종길 안산시장)가 공식 출범식을 앞두고 지역기업과의 광고 후원 계약을 체결하며 산뜻한 출발을 예고했다.

안산 최초의 시민프로축구단인 안산그리너스FC는 21일 오전 안산시청 시장실에서 지역 업체인 다인건설(회장 오동석)과 광고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매월 5000만원씩 2년에 걸쳐 총 12억원을 지원받기로 합의했다. 이번 후원계약은 지역 업체 중에서는 최초로 맺어진 것으로 후원금 규모 또한 전체 운영비의 15%에 달하는 큰 금액이라는 평가다.

또한 안산FC는 후원계약에 따라 축구단 유니폼 뒷면과 하의에 다인건설㈜ 로고를 새긴 후 경기에 출장한다. 이로써 후원기업의 지역 내 인지도 및 이미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산FC의 구단주인 제종길 안산시장을 비롯해 김필호 대표이사와 박공원 단장 그리고 다인건설의 오동석 회장과 김재만 상무가 참석했다.

제종길 구단주는 “다인건설과 다시 한번 인연을 이어나갈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이번 협약은 안산의 시민구단과 지역 기업이 함께 한다는 점에서도 아주 큰 의미가 있는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오동석 다인건설 회장도 “안산FC가 안산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구단으로 성장해 나갔으면 한다. 그러기 위해서 다인건설이 물심양면으로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안산FC는 3월 4일 오후 3시 와스타디움에서 대전시티즌과 창단 첫 홈 개막전이 예정돼 있다. 개막전 당일 다인건설이 제공하는 65인치 커브드TV와 50인치TV, 청소기, 공기청정기 등의 경품을 마련해 관중들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