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4월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 중 열린 영등포구 ‘우수 중소·벤처기업 박람회’ 모습. (제공: 영등포구)

여의도 봄꽃축제서 ‘우수 중소·벤처기업 박람회’
3월 6일까지 박람회 참가 기업 10개사 모집

[천지일보=박정렬 기자] 영등포구가 제13회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에 열리는 ‘우수 중소·벤처기업 박람회’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매년 수백만 명의 상춘객이 모이는 ‘여의도 봄꽃축제’와 연계해 지역 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홍보하고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나선 것이다.

박람회는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 중 4월 1~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진행되며 장소는 여의서로 국회의사당 남문에서 서문 사이 축제장에 마련된다.

구는 참가기업에 중소기업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부스(몽골부스 3m×3m), 테이블, 의자, 야간조명, 현수막 등을 지원하며 박람회 참가 기업 홍보 리플릿도 제작할 예정이다.

참가 기업은 봄꽃축제 및 박람회 질서 유지를 위해 박람회 운영준칙을 준수해야 하며 현장에서 직접 판매는 금지된다.

구는 3월 6일까지 10개 기업을 모집할 계획이다. 지역 내 본사 및 사업자등록을 필한 전시가능 제품 생산 중소기업 등이 참가할 수 있으며 단순 유통·판매 기업은 제외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참가신청서 및 서약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전시제품 카탈로그 4부, 제품관련인증서(해당기업),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등을 구비해 영등포구 지역경제과(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3층)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모집안내문과 신청서는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영등포소식을 참조하거나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참가 기업 선정 시 ▲우리구 대표 문화·예술축제인 봄꽃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는데 부합하는 기업 ▲상춘객이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홍보 전략을 계획한 기업 ▲소외계층 사랑 나눔 및 기부하는 기업 ▲영등포구 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각종 인증 취득 기업을 우대하고, 동일한 조건으로 경합시 신규 참가 기업에 우선권을 부여할 예정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박람회가 우수 중소기업과 소비자와의 만남의 기회를 제공해 판로 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제품 홍보에 좋은 기회가 될 이번 박람회에 우수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