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 ⓒ천지일보(뉴스천지)DB

“‘자유한국당 망해가는구나’ 생각한다”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21일 자유한국당이 특검의 수사기간 연장에 반대하는 당론을 채택한데 대해 “결국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진상을 은폐하기로 당론을 정했다고 볼 수밖에 없다. 제정신이 아니다”라고 질타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무엇을 추진하는 당론을 정하는 당은 봤어도, 무엇을 반대하는 당론을 정하는 당은 처음 봤다. 고작 특검을 반대하기 위한 의총을 여는 것을 보고 ‘자유한국당이 망해가는구나’라고 생각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민의 70%가 특검 연장을 찬성하고 있다. 아직 진실 밝혀지지 않았다 보기 때문”이라며 “지금 특검법에 포함돼있는 14개 항목 중 약 60%정도의 수사가 진행됐다고 판단하고 있다. 그렇기에 연장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국민 70% 이상이 찬성하는 특검 연장에 대해 반대 당론을 정한 자유한국당은 대선을 포기한 정당”이라며 “대포당으로 규정하겠다”고 꼬집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 보호에만 열을 올리는 자유한국당은 쇄신과 혁신을 포기했다는 국민의 응징 받을 것”이라며 “황교안 총리가 조속히 결단을 내릴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또 한국당이 4월 재보선과 대선을 동시에 치르는 선거법 개정사항을 반대하는 데 대해서도 “정략이 너무 지나치다”고 비판하며 “오로지 유불리에만 혈안이 돼 재보선도 치르고 대선도 따로 치르자는 식의 태도는 비판받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우 원내대표는 “대선을 치른다면 당연히 그 지역의 재보선을 같이 치르는 게 비용도 절감되고 민의 반영에도 도움된다”고 설명하며 “이번에 법을 안 바꾸면 재외국민 동포들도 이번 대선을 못 치른다. 국민에게 참정권을 부여하고 선거 비용을 절약하는 문제를 오로지 유불리로만 판단하는 정당이 집권당이어서 절망한다. 선거법은 개정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