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가운데)를 비롯한 의원들이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특검법 직권상정 놓고도 신경전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이 20일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수사 기간 연장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당론으로 채택했다.

이날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들은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이 같은 입장의 당론 확정에 만장일치로 찬성했다. 이에 따라 특검 수사 기간 연장을 요구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과 큰 마찰을 빚을 것으로 예상된다. 야당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특검 연장안을 불승인할 경우 오는 23일 본회의에서 특검 연장을 위한 특검법을 처리하겠다는 입장이다.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의총이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특검 수사 기간 연장 요청에 대해선 황 권한대행이 결정할 일”이라면서도 “당 전체가 연장하는 것에 대해 반대하는 당론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야권에서 특검법 직권상정이 거론되는 것과 관련해선 “직권상정은 여야 원내대표 간 합의, 천재지변, 전시사변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3가지 요건에 해당될 때 가능하다”며 부정적인 견해를 밝혔다.

한국당이 반대 당론을 결정하자 야당은 “박근혜 추종당을 벗어나지 못하는 모습”이라며 맹비난하고 나섰다.

민주당 기동민 원내대변인은 “특검 연장을 ‘대선용 정치수단’으로 인식하는 단견이 개탄스러울 뿐”이라며 “국민 앞에 사죄하고, 진상규명을 약속한 것은 쇼였다. 변화와 혁신이라는 거창한 구호도 결국 쇼였다”고 비판했다.

기 원내대변인은 “대통령과 비선실세, 영혼 없는 공무원들의 뻔뻔함과 비협조, 하루가 멀다하고 드러나는 새로운 의혹들 때문”이라며 “박 대통령에 대한 수사는 진행되지 않았다. 이재만, 안봉근 등 문고리 3인방, SK·롯데 등 재벌대기업, 최순실 재산은닉 등에 대한 수사는 제대로 손도 못 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우리 당은 특검법 개정안 처리 등 특검연장을 위한 모든 방안을 강구할 것”이라며 강행처리 방침을 시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