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랑스 낭트 예술대학 실사단이 순천시를 방문해 조충훈 순천시장과 면담을 하고 있다. (제공: 순천시)

프랑스 낭트 예술대학 실사단
세계 주요 도시 분교 설립 추진
아시아에서는 대한민국에 설립

[천지일보 순천=김미정 기자] 프랑스 낭트 예술대학 실사단이 지난 1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순천만국가정원 등을 방문한다.

낭트 예술대학 분교 설립과 관련해 순천시를 방문한 낭트 예술대학 총장, 이사장(낭트시 부시장) 등 6명의 실사단은 순천시와 홍익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등을 현지 실사해 분교를 선정할 예정이다.

20일 순천시에 따르면 낭트 예술대학은 프랑스 예술대학 중 TOP5 명성을 가진 실기교육전문기관으로 세계 주요 도시에 분교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아시아에는 대한민국에 설립 예정이다.

▲ 프랑스 낭트 예술대학 실사단이 20일 순천시를 방문해 순천만국가정원 내에 있는 갯지렁이 도서관을 둘러보고 있다. (제공: 순천시)

실사단은 20일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낭트정원, 드라마촬영장 등을 방문한다.

이어 21일과 22일에는 문화의 거리, 배병우 스튜디오, 남제동 벽화거리, 낙안읍성 등을 답사하고 송광사에서 템플스테이 등을 할 계획이다.

조충순 순천시장은 “낭트 예술대학이 순천 분교 설립을 통해 한 단계 발전하고 두 도시와 양국의 우호협력 관계가 더욱 증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낭트 예술대학 피에르-쟝 갈댕 총장은 “이번 실사를 통해 낭트 예술대학 분교 유치에 좋은 결과가 있길 기대한다”고 답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프랑스 낭트 예술대학 분교 유치를 통해 학생과 예술가의 작품을 도시 전역에 전시해 문화예술 도시 구현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생태문화중심으로 도약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