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이즈만 ‘학습 설명회’ 일정 (제공: 와이즈만)

와이즈만 입시 전문가 3인방
신세계百∙이마트서 학습 설명회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새 학기 시작을 앞두고 자녀의 진로∙진학 문제로 고민하는 학부모들이 늘었다. 자녀의 ‘학업성취도 향상’ ‘자기주도학습’ ‘성공적인 상급학교 진학’ 등의 고민을 안고 있는 학부모들은 이를 해결하길 원하지만 학생과 학부모 모두를 만족시키는 해결책을 단번에 떠올리기 쉽지 않다.

이에 와이즈만 입시전략연구소는 이러한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소시키고자 신세계 백화점과 이마트 문화센터에서 직접 학부모들의 고민을 듣고 조언을 제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신세계와 이마트가 주최하는 이번 설명회는 총 3가지 주제로 학부모들을 찾아간다.

첫 번째 주제는 ‘개념이 중요한 영재수학 학습법’이다. 수학은 고등학교, 대학교 입시에서 가장 중요한 과목이다. 그런데 초등학교에서 30% 이상, 중학교에서 40% 이상, 고등학교에서 60%가 수포자가 된다. 왜 많은 학생들이 수학을 포기하는지 그 이유를 알아야 해결 방법도 찾을 수 있다. 따라서 강의는 ‘수학이 어려운 이유’ ‘영재수학 학습법’의 순으로 진행된다.

와이즈만 입시전략연구소 염지수 수석 컨설턴트는 어렵지만 즐겁게 몰입하면서 학습하여 잠재된 수학 영재성을 깨우는 방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문제 중심의 학습법이 아닌 개념 중심으로 탄탄히 실력을 쌓는다면 학생들은 최고난도의 문제도 두려움 없이 도전해 해결할 수 있다.

두 번째 주제는 ‘현명한 고교 선택이 대학을 결정한다’이다.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입시의 흐름과 핵심을 파악한다면 진로∙진학 설계가 수월해진다.

와이즈만 입시전략연구소 유근상 수석 컨설턴트는 대입의 학생부종합전형과 고입의 자기주도학습전형 준비법부터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전문적인 입시 분석은 학생의 개별적인 특성에 맞는 상급학교를 고민해보고, 진로∙진학의 목표를 조기에 수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주도학습전형에서는 공통적으로 학생 중심의 자기주도적인 학습 경험을 우선시한다. 따라서 학생이 직접 주제를 선정하여 실험을 설계하고 탐구하는 R&E(Research & Education)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이에 와이즈만 영재교육 대치센터 최영득 원장이 세 번째 주제로 ‘대입 비교과 준비, 왜 R&E인가’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초등학교, 중학교의 각종 대회들을 왜 도전해야 하는지’ ‘R&E란 정확히 무엇이고 왜 필요한지’ ‘우리아이에게 필요한 대회는 무엇이며 대입까지의 로드맵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실제로 R&E는 학교생활기록부II에 어떻게 기록되며 자기소개서와 면접에 어떻게 나타나는지’까지 세세하게 짚어본다.

설명회 신청 및 문의는 신세계 아카데미(www.shinsegae.com)와 이마트 문화센터(culture.emart.com)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