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봉근 전 청와대 국정홍보비서관이 20일 오후 서울 강남구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사무실에 참고인으로 출석해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비선진료’ 의혹 관련 조사
피의자 신분 전환 가능성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 가담한 의혹을 받는 안봉근(51) 전(前) 청와대 국정홍보비서관이 박영수 특별검사팀(특검팀)에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됐다.

안 전 비서관은 20일 오후 2시께 서울 강남구 대치동 특검팀 사무실에 도착했다. 그는 “청와대에 비선 의료진을 출입시켰는가” 등의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며 조사실로 향했다.

안 전 비서관은 정호성(48, 구속기소) 전 청와대 부속비서관, 이재만(51) 전 청와대 총무비서관 등과 함께 일명 ‘청와대 문고리 3인방’으로 불리며 박근혜 대통령을 측근에서 보좌한 인물이다.

안 전 비서관은 제2부속비서관으로 있을 당시 ‘비선진료’ 의혹을 받는 김영재 원장과 김상만 전 녹십자아이메드 원장 등이 청와대에 출입할 수 있도록 도왔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또 ‘비선실세’ 최순실(61, 구속기소)씨의 청와대 출입에도 도움을 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안 전 비서관은 추모 국정원 국장으로부터 최씨와 관련한 정보를 받았고, 경찰 고위직 인사에도 개입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특검팀에 따르면, 안 전 비서관의 신분은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규철 특검 대변인은 “안 전 비서관은 비선진료 의혹과 관련해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했고 원론적으로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 가능하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