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훈, 개인회생 신청 “8년 동안 월세만 100억… 결혼반지까지 팔아” (출처: tvN ‘택시’)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배우 이훈이 개인회생을 신청했다.

18일 한 매체에 따르면 사업 실패로 경제적 고충을 호소하던 이훈이 결국 법원에 개인회생을 신청했다.

이훈의 개인회생 신청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이훈은 지난 2013년 방송된 tvN ‘택시’를 통해 스포츠 센터 사업 실패에 대해 토로한 바 있다.

당시 방송에서 이훈은 “지난 8년 동안 스포츠 센터를 운영하면서 월세만 100억원, 인건비도 90억원이 들었다”며 “내가 가진 모든 걸 쏟아 부었다. 심지어 결혼반지까지 팔았다”고 말했다.

이어 “스포츠 센터 두 곳을 운영했는데 회원이 합쳐서 3800명쯤 됐다”며 “600평 규모의 센터를 쪼개서 다른 사업을 구상한 건물주가 어느 날 일방적으로 계약 해지를 요구했다”고 밝혔다.

이훈은 “결국 소송으로 번졌고, 명도 소송 벽보가 붙자 회원이 급격히 줄기 시작했다”며 “이른 새벽부터 건물주를 찾아가 진심을 얘기했지만 건물주는 ‘사업은 사업’이라며 날 쫓아냈다”고 전했다.

또한 2012년 11월 그의 이름을 내건 서울 도봉구 소재의 한 헬스클럽이 1200명의 회원을 유치한 후 클럽을 폐쇄하고 잠적한 사건에 대해 이훈은 “사업 실패로 힘들어하던 내게 친형제처럼 지내던 한 동생이 찾아와 프랜차이즈 사업을 제안했다”며 “너무 지친 상태라 사업 대신 홍보 모델만 수락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맹점 중 한 곳에서 사건이 터졌다. 간판에 내 사진이 붙어 있으니 회원들은 당연히 내게 책임을 묻고 싶었을 것”이라며 “회원 분들께 정말 죄송하지만 나는 10원도 챙긴 게 없다”고 억울함을 전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