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천안병원 ‘대장암 환자의 날’ 행사
순천향대 천안병원 ‘대장암 환자의 날’ 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순천향대 천안병원 대장암센터가 17일 마련한 제12회 ‘대장암 환자의 날’ 행사에서 안태성 교수(외과)가 대장암이 어떻게 얼마나 발생하는가를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제공: 순천향대 천안병원)

오감만족 건강강좌… 최신 의학 정보 제공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대장암센터(센터장 백무준)가 17일 오후 병원 강당에서 제12회 ‘대장암 환자의 날’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천안병원에 따르면, 대장암 수술환자의 빠른 쾌유를 돕기 위해 마련한 건강강좌에는 대장암센터에서 수술 받은 80여명의 환자와 가족이 참여했으며 시청각 강연을 통해 다양한 최신 의학 정보를 제공했다. 또 식단전시회와 전문 음악인의 흥겨운 위문공연도 함께 진행했다.

오감만족 건강강좌는 ▲안태성 교수(외과)의 대장암이 어떻게 얼마나 발생하는가 ▲김민지 사회복지사의 암환자·보호자에게 필요한 사회복지 정보 ▲이해연 영양사의 대장암 환자를 위한 건강 요리교실 ▲박종은 약사의 대장암 항암제의 부작용과 처치법 ▲정윤호 교수(소화기내과)의 대장암의 내시경적 진단·치료 ▲여승구 교수(방사선종양학과)의 직장암의 방사선 치료 등이다.

백무준 암센터장은 “수술 후 밝은 얼굴로 다시 만나게 돼 무척 반갑다”면서 “오늘 행사가 환자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마음까지 위로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