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첫 사회생활을 시작하게 될 우리 아이,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 ㈜미래엔 아이세움에서 3~5세 아이들이 미리 익혀두면 좋은 여러 가지 습관들을 모아 ‘바른 습관 그림책’을 시리즈로 출간했다.

‘바른 습관 그림책’ 시리즈는 인사하기, 정리정돈 하기 등 일상생활 습관부터 건강한 식습관, 안전 규칙, 바른 언어 등 기본생활 습관까지 아이 스스로 좋은 습관이 왜 필요한지 이해할 수 있도록 동물 캐릭터를 활용해 쉽고, 재미있게 구성했다.

3~5세 아이들을 위한 바른 습관 그림책 1편 ‘유치원 생활 에이스’ 는 유치원 등원에서부터 놀이 시간,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 이르기까지 아이들의 생활 패턴을 따라가면서 단체 생활에 필요한 기본 생활 습관 9가지를 알려준다.

 
 

2편 ‘일상생활 에이스’는 아이들의 생활과 밀접한 상황을 골라 인사하기, 정리 정돈하기, 거짓말 하지 않기 등 예의, 규범 등과 관련해 일상생활에서 꼭 지켜야 할 중요한 습관 9가지를 알려준다.

3편 ‘언어생활 에이스’ 는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법, 기분 나쁘지 않게 거절하는 법, 위급한 상황에서 말해야 하는 법 등 중요한 언어 습관 13가지를 알려줘 어릴 때부터 바른 언어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향후 미래엔 아이세움은 ‘바른 습관 그림책 시리즈’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 안전 규칙 등을 다룬 속편들도 출간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