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 KT)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KT가 우리집 실내 공기 환경을 측정·진단하고 홈매니저 앱을 통해 관리 방법까지 제공하는 공기질 측정기 ‘GiGA IoT 에어닥터’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GiGA IoT 에어닥터’는 단말에서 수집한 실내 환경 정보를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 실내 공기질 상태를 확인하고, 상태에 따라 공기청정기, 에어컨과 연동해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까지 가능한 공기질 측정기이다.

‘GiGA IoT 에어닥터’는 최근에 출시된 ‘GiGA 지니’와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데 사용자가 “지니야! 집안 공기 상태는 어때?”라고 대화를 시작하면 에어닥터와 연동된 GiGA 지니 단말에서 현재 실내 환경상태와 주의사항 등을 알려준다.

‘GiGA IoT 에어닥터’의 주요 기능으로는 ▲초미세먼지 등 6가지 환경 정보 측정 ▲실내 환경 상태를 4단계 불빛으로 표시 ▲영·유아, 심혈관·호흡기 질환 등 사용자 목적에 맞게 모드를 선택해 관리 ▲관리 기준 이탈 시 메시지 알림 및 관리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 ▲앱에서 미리 설정된 공기청정기, 에어컨을 작동시켜 실내 환경을 관리할 수 있다. 다만 자동 관리는 ‘GiGA IoT 홈매니저’ 앱과 연동되는 생활 가전에 한해 가능하다.

또 사용자들은 실내 환경 정보 이력을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시간·일간·주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고, 설정한 위치의 외부 날씨 및 예보, 미세먼지 농도 차이 등까지 확인할 수 있다.

‘GiGA IoT 에어닥터’는 6가지 환경 정보 측정값을 하나로 통합한 ‘실내 환경 종합 지수’를 제공해 복잡한 환경정보를 사용자들에게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고, 실생활에 유용한 ‘생활환경지수’ 정보까지 제공하는 스마트한 공기질 측정기이다. 특히 에어닥터 서비스의 콘텐츠는 연세대 환경공해연구소와의 공동 개발했다.

‘GiGA IoT 에어닥터’ 이용 요금은 통신사 상관 없이 기본 월 8800원(3년 약정 기준, 서비스 이용료+단말대금, VAT 포함)이나, 5월 말까지 출시 프로모션을 통해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단말기 대금(15만 8400원)을 전액 지원해 50% 할인된 월 44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