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고인’ 오창석 손에 지성 vs 엄기준 승자 달렸다… 사건 ‘키맨’ 급부상 (제공: SBS 월화드라마 ‘피고인’)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배우 오창석이 ‘피고인’ 지성과 엄기준의 대결 구도 속 ‘키맨’으로 급부상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창석은 지난 13일과 14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피고인’에서 지성과 엄기준 중 어느 편을 들어야 할지 끝까지 갈등하는 모습으로 주목과 원망을 동시에 받았다.

강준혁(오창석 분)은 박정우(지성 분)로부터 가족을 죽였다는 완벽한 증거와 자백을 받아냈기 때문에 정우의 살인 사실을 그대로 믿고 있는 상황.

정우에게 남아있는 우정과 연민으로 실종된 딸 하연이를 끝까지 수색하고자 하나, 강민호(엄기준 분)와 얽혀 있는 윗선에서 UN 법무부 파견에 이어 검찰총장상 카드로 수사 종결을 압박하자 끝내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8부 말미에는 아내 대신 음주뺑소니 죄를 뒤집어쓴 강민호의 부탁에 따라 강민호를 구속, 박정우와 강민호를 교도소 한 방에 만나게 하는 ‘설계자’로 활약해 본심이 무엇인지에 궁금증을 자아냈다.

박정우를 심정적으로 돕고 싶긴 하나, 본인의 현실적인 문제로 끝까지 고민하는 강준혁의 모습에 많은 비판이 들려온 것도 사실.

방송 직후 강준혁을 ‘고구마 유발자’로 통칭하는 모니터 댓글이 속출하기도 했다. 하지만 강준혁이 박정우를 돕느냐, 강민호에게 복종하느냐에 따라 승자가 결정되는 ‘키맨’ 역할을 맡게 됨에 따라 후반부 전개는 지금과는 다른 양상으로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

오창석이 출연 중인 ‘피고인’ 9부는 오는 20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