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목사

1. 자신을 사랑하는 운동이다.
2. 가족을 사랑하는 운동이다.
3. 행복한 가족문화를 만드는 운동이다.
4. 신나는 직장 문화를 만드는 운동이다.
5. 남을 배려하는 운동이다. 
6. 어른을 존경하는 운동이다.
7. 젊은이를 칭찬하는 운동이다.
8. 이웃사촌을 만드는 운동이다.
9. 행복한 마을을 만드는 운동이다.
10. 살아있는 교육혁명을 일으키는 운동이다.
11. 신바람 나는 학교로 바꾸는 운동이다.
12. 대한민국 신 예절 운동이다.
13. 신바람 나는 나라를 만드는 운동이다.
14. 진정한 애국자를 세우는 운동이다.
15. 나라사랑 운동이다. 
16. 주인의식을 갖고 살아가게 하는 운동이다.
17. 개인의 성공을 넘어 함께하는 꿈을 갖는 운동이다.
18. 인류애를 갖고 세계를 천국으로 바꾸는 운동이다.

미인대칭 국민운동은 단순히 미소짓고, 인사하고, 대화하며 칭찬하자는 운동이 아니다.

주인의식과 함께하는 꿈을 가지고 생활 속에서 미소, 인사, 대화, 칭찬, 사랑, 감사, 나눔의 7가지를 실천하여 전 인류를 변화시키자는 운동이다.

미인대칭 운동은 나를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고 나라와 인류를 사랑하는 애국운동이다. 그리고 대한민국을 재발견하는 운동이고, 한국인의 아름다운 전통을 회복하고, 이웃사촌을 만드는 운동이다. 또한 21세기 대한민국 정치, 경제, 가정, 교육의 고질병을 고치는 운동이다.

2007년 3월 채용정보업체인 ‘사람인’은 직장인 217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전체응답자의 72.9%가 ‘업무보다 인간관계유지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답변했다. 즉, 직장인 10명 중 7명은 직장에서 업무보다 인간관계로 더 스트레스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인대칭은 인간관계의 마술이다. 미인대칭의 마술에 걸리면 누구나 행복해지고, 모든 조직이 신바람 나는 조직으로 변화된다.

인간은 내면에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인정받고자 하는 갈망이 있다.  현명한 사람은 먼저 상대를 대접하는 습관이 훈련되어 있다.

인생은 뿌린 대로 거두게 된다. 이 사실을 알면서도 대부분 실천하지 못한다. 서양 선진국 교양인들은 성서의 황금률인 ‘대접받고 싶은 대로 먼저 대접하라’를 인간관계 황금률로 지키고 있다. 이 황금률을 생활 속에서 가장 구체적으로 실천하는 방법이 바로 미인대칭이다.

21세기는 갈수록 인간 소외 현상이 심화되어 사람에 대한 정과 사랑이 그리워지고 있다. 그래서 대체수단으로 쉽게 사람을 배신하지 않는 동물을 가족처럼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미래사회의 사망원인 1위는 암이나 당뇨병이 아니라 우울증과 자살이라는 발표를 하고 있다. 그러니 정의 민족 대한민국에 그 어느 때보다 정을 나누고 실천하는 일이 절실해지고 있다. 옛정을 회복하고, 이웃사촌을 회복하는 길은 미인대칭실천을 생활화하는 방법밖에 없다. 

가정에서 미인대칭을 실천하면 가정천국이 이루어지고, 직장에서 실천하면 상사나 부하 직원에게 인정받고 주변에 사람이 몰려오게 된다. 특히 미인대칭 국민운동은 모든 국민이 불평, 불만을 가진 노예의식의 삶이 아니라 주인의식을 갖고 스스로 책임지는 나라를 만드는 운동이다. 

다음은 필자가 늘 주장하고 있는 대한민국 주인 선언문이다.

“나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주인이다.
나는 앞으로도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주인으로 살아 갈 것이다.
왜냐하면 대한민국은 오천년 역사의 유구한 전통과 세계를 가슴에 품은 위대한 비전이 있고, 온 국민이 열정이 넘치며 미인대칭을 실천하는, 희망의 나라이기 때문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