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우건설 주택사업담당 윤점식 상무(오른쪽)와 국토교통부 토지정책관 권대철 국장(왼쪽)이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대우건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대우건설은 지난 10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한국감정원 서울사무소에서 국토교통부가 선정한 ‘네트워크형 부동산 종합서비스 예비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예비인증으로 대우건설은 자회사인 푸르지오서비스와 함께 분양→임대관리→매도에 이르는 과정에서 금융, 임대관리, 평가자문, 법무·회계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등기, 입주관리, 유지보수, 월세 관리업무 등을 지원하며, 임차인에게는 이사, 보안, 카셰어링 등 각종 편의 서비스와 교육, 요리, 여가 등 마을 공동체 특화 프로그램도 추진할 예정이다.

자회사인 푸르지오 서비스는 도시재생·주거개선 사업 참여 확대와 임대건물 확보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일본 임대주택 서비스 사례(이사, 세탁, 택배, 음식배달 등)를 벤치마킹하여 마을공동체 활성화 등 한국적 종합서비스 모델을 제시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자 선정으로 다양한 부동산서비스를 현장에 도입하게 될 것”이라며 “건설업계 최초로 정부 인증을 받아 종합 부동산 서비스 및 기획 제안형 사업을 제공하는 등 새 먹거리를 추가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