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아산시의회 오안영 의장이 제191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DB

의원발의 9건, 집행기관 15건 심의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오안영)가 오는 14~20일 제192회 임시회를 열고 조례안 심사, 주요업무 계획 등을 청취한다고 10일 밝혔다.

조례안 등 접수 안건은 의원발의 9건, 집행기관 15건 등 24건으로 상임위별로는 의회운영위원회 2건, 총무복지위원회 11건, 산업건설위원회 11건이다.

상임위별 조례안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 박성순 의원의 아산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영애 의원의 아산시의회 의정소식지 발행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 등 2건이다.

총무복지위원회 조례안은 아산시청 직장어린이집 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영애), 아산시 거리예술 활성화 조례안(안장헌 대표 발의), 아산시 자치법규안 입법예고에 관한 조례안(성시열), 아산시 저소득층 노인 구강보건사업 지원 조례안(김영애), 아산시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아산지구협의회 지원 조례안(안장헌) 등 11건이다.

산업건설위원회 조례안은 아산시 내진설계 건축물 표시 권장 조례안(유기준), 아산시 빈집 정비 지원 조례안(조철기) 등 11건이다.

세부 의사일정은 14일 오전 10시 1차 본회의 개회식, 회의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2016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시장·관계공무원 등의 출석요구의 건이 있다. 본회의 종료 후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조례안 등 기타 안건 심사가 이어진다.

이어 15일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등 기타 안건 심사, 16·17일 집행부 실국소장으로 부터 주요업무 계획보고를 청취, 19일 조례안 등 기타 안건 검토, 20일 제2차 본회의로 조례안 등 기타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